오사이언스매크로더블암리모트(O-synce.MACRO 2H RC.자전거속도계)

2014. 9. 18. 09:00나의 LIFE.리뷰/자전거장비

20140906

20140918

 

20120510 20130531 O-synce macrofree 자전거무선속도계 - http://blog.daum.net/chulinbone/1720

20140918 오사이언스매크로더블암리모트(O-synce.MACRO 2H RC.자전거속도계) - http://blog.daum.net/chulinbone/3991<현재게시물>

 

 

 

 

자전거 속도계가 부러졌습니다.

이전 게시물에서도 속도계의 목 부분이 약해서 금이가서 보강한 이야기가 있었는데,

자전거가 넘어지면서 충격에 의해 속도계 목이 부러졌네요.

 

한동안 어떻게 할까 고민하고 있었는데,

해결책을 찾았습니다.

 

다른 제품으로 바꿀까 싶은 생각도 들었는데,

오사이언스 제품은 전용거치대를 별도로 판매하는 것이 있어서 별도로 거치대만 구매했습니다.

 

 

 

 

 

 

 

MACRO 2h rc라는 제품입니다.

 

 

 

 

 

 

구성품은 리모콘버튼기능이 있는 고무재질의 스위치와 유선으로 연결된 거치대입니다.

 

 

 

 

 

이전의 제품은 외다리형태여서 충격에 약했는데,

이번 제품은 다리 2개로 지지를 해서 안전해 보입니다.

 

이전것과 다른것이 또 있다면, 거치대 아래쪽 금속 접점이 줄어든 것입니다.

전에 거치대는 접점이 6개 였는데, 이번것은 4개로 일부 기능을 지원하지 않네요.

 

그렇지만,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라 큰 상관이 없습니다.

패달링, 심박계관련 장비들과의 연계에 필요한듯 한것으로 실제 저는 사용하지 않는 부분입니다.

 

 

 

 

 

 

 

이전 거치대에서 속도계본체만 떼어와서 사용합니다.

 

 

 

 

 

같은 플랫폼을 사용하기 때문에 장착이 바로 됩니다.

버튼도 잘 눌러집니다.

 

속도계가 별도의 버튼이 없으면 기능의 선택이나, 표시되는상태를 알 수 없어서 꼭 필요한 버튼입니다.

 

 

 

 

 

동봉된 메뉴얼은 이전의 속도계거치대와 이번 거치대에 대한 설명이 다 나와 있네요.

 

 

 

 

 

기타 부속품입니다.

자전거에 고정할때 사용하는 부품들입니다.

 

 

 

 

 

 

 

 

 

메인 거치대의 양 다리에 붙이는 스폰지테잎입니다.

 

 

 

 

 

 

 

넓은 부품은 두개의 다리를 사용하지않고 자전거 핸들바에 설치할때 사용하는 부품으로 함께 포함되어 있는데,

저는 사용할 일이 없네요.

 

 

 

 

 

자전거 핸들 중앙에 설치했습니다.

케이블타이를 사용해서 고정했고 잘 고정되었습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자전거 속도계와 다르게 핸들바 앞쪽으로 나와서 주행하면서 액정을 보기가 좀 더 편합니다.

 

 

 

 

 

 

다른제품으로 갈까 하다가 검색을 통해 알게된 정보로 속도계 거치에 대한 문제를 해결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