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10구 멀티탭.블랙-진열장결합용테이블에 각목 보강하고 설치

2020. 7. 7. 04:53철인뼈다귀™/만들기.DIY

20200702

20200704

 

20170405 20170408 20170411 진열장 결합용 테이블제작.DIY - http://blog.daum.net/chulinbone/6328

20190917 진열장 결합용 테이블.중간유리판설치 - http://blog.daum.net/chulinbone/7922

20200702 20200704 동양10구 멀티탭.블랙-진열장결합용테이블에 각목 보강하고 설치 - http://blog.daum.net/chulinbone/8482<현재게시물>

 

 

동양 10구 멀티탭입니다.

구멍 많은 멀티탭 중에 가격 대비 괜찮은 제품으로 온라인상에서 많이 팔리고 있습니다.

특별한 기능이 있다가 보다, 컴퓨터 책상 주변의 수많은 기기들을 다 꽂아서 사용하기에 부족한 것을 한방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저는 충전기들 연결해서 사용하려고 주문했습니다.

기존에 4구멀티탭 2개를 사용했었는데, 사용하다 보니 그래도 부족해서 10구와 4구 1개를 같이 사용하려고 합니다.

사용하는 충전기들이 용량이 크지 않고, 동시에 사용하거니 하지 않기 때문에 전력문제는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마음 같아서는 개별스위치 있는 것을 구매하고 싶었는데, 10구 멀티탭은 개별스위치 있는 제품이 안보였습니다.

있어도 가격 부담이 크지 않았을까 싶기도 하고요.

개별스위치 멀티탭은 6구가 가장 흔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최대 정격 10A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충전기들이 1~2A 안쪽이라 동시에 대량으로 사용하는 것 아니라 충분히 감당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국내 제조입니다. 중국산 아닙니다.

 

 

핑키스트리트 진열장이 넘어지지 말라고 결합해놓은 맞춤형 테이블입니다.

중간 부분에 유리판을 올려 두었는데, 기존에 있던 위치가 너무 위로 올라가서 이번 작업에서 유리판 위치도 1.5cm정도 아래로 내리는 작업도 병행합니다.

 

 

기존에 유리판을 받쳐주고 있던 각목을 아래로 내려서 고정했습니다.

약 1.5cm정도 내려주었습니다. 양쪽 모두 같은 작업을 해주었습니다.

 

 

따로 가지고 있던 각목입니다.

원래 기차모형 받침으로 사용하던 것인데, 당장 필요하니 꺼내와서 잘라줄 위치를 체크했습니다.

 

 

핑키스트리트 진열장 쪽으로 부착해야 하는 위치에서 겹쳐지는 부분을 체크합니다.

 

자동차 트렁크에 실려있는 무선직소를 꺼냈습니다.

어쩌다 한 번씩 사용하는 무선공구들은 때때로 유용하게 잘 사용합니다.

 

 

각목을 체크한 대로 잘라냈는데, 원래 잘라내야 하는 수치보다는 조금 크게 재단했습니다.

마무리가 어설프게 되었지만, 안 다치고 원하는 모양대로 잘랐다는 것에 만족합니다.

사포로 잘 갈아서 잘린 단면들을 다듬어 주고, 집으로 가지고 왔습니다.

 

 

핑키스트리트 진열장 옆면 쪽으로 자리를 잡고, 테이블 다리에 고정을 해줍니다.

 

 

사진 찍기가 불편해서 제대로 나오지는 않았는데, 각목은 제 위치에 잘 고정이 되었습니다.

나사못 작업할 때는 카운터싱크(사라기리.이중기리)로 나사머리 구멍과 나사가 들어갈 구멍까지 뚫어서 각목이 쪼개지는 것을 방지하는 작업은 기본으로 해줍니다.

 

10구 멀티탭을 보강한 각목에 나사못 3개를 사용해서 고정해 주었습니다.

 

중간 상판의 유리판도 올려주고, 충전기들을 전부 모아서 올려줍니다.

 

 

위쪽은 USB연결하는 부분과 카메라배터리충전기, AA(AAA)18650충전기를 놓아두었고,

자전거 랜턴용 배터리 충전기도 올려둡니다.

 

아래는 충전공구들용 충전기와 드론충전기 같은 덩치 큰 충전기들을 놓고 사용합니다.

이렇게 놓고 보니 그래도 자리가 좁아 보입니다.

내가 사용하는 대부분의 충전기들을 모아 두고, 필요한 때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 만들어졌습니다.

기존에 불편한 부분들 개선하니 좋네요.

여기에서 사용하던 4구 멀티탭 1개는 다른 곳으로 옮겨서 잘 사용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