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식당] 서천수산물특화시장.은혜수산.은혜식당-우럭회.전어회.우럭매운탕(충청남도.서천읍)

2018. 8. 28. 16:00지구별음식이야기/충청도먹거리

20180828




서천 수산물 특화시장입니다.

2층 건물로 1층에는 활어들과 건어물 같은 수산물들을 판매하고,

2층에는 식당들이 있어 1층에서 구입한 활어들을 먹을 수 있습니다.




주차장도 넓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1층에 수많은 수산물점포들이 있어서,

먹고 싶은 활어들을 선택하거나 수산물들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요리는 2층의 식당에서 가능합니다.





우리가 구입한 우럭입니다.

우럭회와 우럭 매운탕을 먹을 예정입니다.





2층에서 보이는 2층의 모습.




은혜식당이라는 곳으로 왔습니다.

1층의 활어를 구입한 곳에서 소개받아서 왔네요.


1층에 수산물점포가 많듯이,  2층에도 식당들이 많이 있습니다.




식당메뉴에 따른 가격도 있지만,

1층에서 구입한 활어의 손질같은 것으로 사람수에 따라 5000원씩 계산됩니다.

우리 일행이 4명이라 20000원의 자리세가 발생합니다.




2층에서 보니 주차장이 잘 보이네요.

많은 수의 차량들이 주차 가능합니다.




전어는 우럭 구입했을때 서비스라고 몇마리 받아와서

2층 식당에서 회로 썰어주셨네요.




자리세에 포함된 반찬들 중에는 부침개도 있습니다.

고소하고 맛있네요.



멍개도 우럭구매하면서 같이 왔습니다.

멍개향이 좀 덜하네요.

멍개 철이 따로 있는지는 잘 모르지만, 오늘 멍개는 향이 덜 한 느낌이었습니다.



가을전어입니다.

가을이 되어 전어철이 되면 꼭 한번은 먹는데,

전어회를 여기에서 먹게 되었네요.

고소함과 기름진 맛이 좋네요.




개인적으로 광어보다는 우럭을 더 좋아하는데

회를 많이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 조금씩 먹지만, 싱싱한 것은 뭐가 되었든 맛있습니다.




어쩌면, 목적은 우럭매운탕 이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공기밥까지 주문해서 매운탕 한그릇 잘 먹었습니다.

우럭매운탕 맛있습니다.


푸짐하게 이것저것 많이 들어 있고, 배부르게 잘 먹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