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식당] 포트리스베트남쌀국수-분짜.파인애플볶음밥.프리미엄쌀국수.소고기쌀국수(충북.삼산리)

2018. 8. 20. 15:00지구별음식이야기/충청도먹거리

20180820



충청북도 보은군 터미널 인근의 포트리스베트남쌀국수 식당입니다.

친구가 방문해서 먹어보고, 오늘 어딘가로 드라이브 가자고 해서 이동하다가

다시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친구는 2번째 방문이고 저는 첫번째 방문입니다.


보은은 작은소도시라 쌀국수를 먹을 것이라는 생각은 못했는데 개업한지 얼마 안된것 같네요.





터미널 주변이라 그런지 주차단속에 민감한 곳 같았습니다.

주차가능한 시간이 아니라면 조금 떨어진 곳에 주차를 하고 걸어오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점심시간, 저녁시간에 주차가능한 시간이 따로 있어서 잘 확인하고 주차하면 될 것 같네요.




오후 3시쯤 방문.

메뉴들이 큼직한 사진으로표현 되어 있습니다.

모든것이 셀프로 진행되는 구조입니다.

반찬들도 직접 가져와서 먹으면 됩니다.




주문도 직접 합니다.

터치스크린 주문기가 있어서 쉽게 주문이 가능했습니다.




교환권과 영수증이 주문기에서 나옵니다.



테이블마다 여기는 셀프로 모든것이 이루어진다는 안내가 있습니다.




재료들의 원산지 표시도 잘 되어있네요.




직접 가져다 사용할 것들에 대한 것은 한쪽에 잘 정리 되어 있습니다.

젓가락, 숫가락, 반찬들이 전부 있습니다.




반찬은 2가지만 가져왔습니다.

김치도 있었고, 고수도 있었는데, 안가져왔네요.




파인애플이 볶음밥과 잘 어울린다 생각합니다.

볶음밥의 불맛과 파일애플의 상큼함이 좋아서 잘 먹게되네요.




소고기쌀국수



프리미엄쌀국수 곱배기 입니다.

따로 보니 차이가 별로 없어 보이는데,



같이 놓고 사진을 찍어보면,

크기 차이가 확실합니다.


곱배기라고 해서 양만 좀더 많을 줄 알았는데, 그릇부터 사이즈가 달라서,

주문해서 먹은 친구가 너무 많다고 다 못먹었습니다.


기본적으로도 쌀국수 양이 많다고 생각 되었는데, 곱배기는 양이 더 많네요.


쌀국수 면도 다릅니다.


소고기 쌀국수는 잔치국수면같았고,

프리미엄쌀국수의 면은 칼국수면하고 비슷하게 보였습니다.


프리미엄쌀국수 면이 더 부드럽고 잘 넘어가는 느낌도 있었고요.


쌀국수 좋아하는 친구들이 먹으면서 맛있다고 잘 먹었네요.




분짜는 반찬처럼 먹으려고 주문했습니다.

고기를 포함해 4가재 재료를 가운데 소스에 찍어먹는 방식인데,

불맛이 깃든 고기에 프리미엄쌀국수에 들어있는 칼국수면, 새싹야채, 양배추를 같이 쌈싸듯 먹으니 좋네요.




재료들을 다 같이 쌈으로 싸서 먹었는데,

우리나라 쌈하고는 다른 맛입니다.

소스에 재료 하나씩 담궜다 먹어도 맛있었습니다.


보은까지 드라이브 가서 잘 먹고 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