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맛집] 해주냉면-평양물냉면.함흥비빔면.메밀만두

2013. 8. 11. 18:00지구별음식이야기/대전시먹거리

20130811 

 

대전에는 많은 냉면집들이 존재를 하고 있습니다. 유명하다고 하는곳이 30곳이상되는 것 같은데,

그중 블로그분들의 평가로 5위 안에 들어가는 냉면집중 하나인 해주냉면에 왔습니다.

 

 

 

삼성동의 골목안에 위치하고 있고,

건물은 새로 지은듯 깨끗했습니다.

 

주차할곳은 건물옆의  6대 정도 공간만 있어서 주변에 차를 세우고 걸어오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줄서서기다리는 음식점 답게 사람들이 가득 했습니다.

 

 

 

 

 

 

함흥비빔면, 평양물냉면, 메밀만두를 주문했습니다.

 

냉면집 답게 메뉴는 관련메뉴만 있네요.

 

 

 

 

 

 

 

이곳은 반찬 2가지,

마시는 육수 한주전자가 나옵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따끈한 육수국물이 보기보다 맛보면, 자꾸 손이가네요.

찬음식을 먹는다고, 따뜻한육수로 속을 덥히라는 의미인듯 합니다.

 

 

 

 

 

 

 

 

 

 

 

 

 

 

 

 

 

살어름이 가득한 물냉면이 나왔습니다.

 

 

 

 

 

 

요즘같이 뜨거운 여름 아주 시원하네요.

대전을 대표하는 냉면집중 하나 답게 맛있네요.

 

 

 

 

 

 

 

 

 

비빔냉면에는 홍어회도 한점 들어있습니다.

삭히거나 한것이 아니라 일반 회 먹는것 같습니다.

 

양념장이 살짝 매콤하지만, 비빔면의 달콤함이 있는것 같습니다.

 

 

 

 

 

잘 비벼서 먹어주니, 이것 또한 맛있네요.

 

 

 

 

 

 

 

추가로 주문한 메밀만두입니다.

 

메밀로 만든 만두는 색이 다 이런가보네요.

얼마전데 다른곳에서 먹은 메밀만두도 이런 색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만두 또한 맛있었습니다.

냉면, 만두만 파는 곳이라 더 신경을 쓴것 같은 느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