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식당] 해운대밀면 청주점-밀면.수육(상당구.효촌리)

2020. 5. 29. 06:57지구별음식이야기/충청도먹거리

20200528

청주시 상당구 효촌리에 있는 밀면집인데,

청주, 보은 근처에서는 제일 잘하는 밀면집이라고 합니다.

보은에 일이 있어 갔다가 이곳까지 와서 밀면을 먹으러 왔습니다.

주차장은 바로 앞에 넓게 있어서 대략 30대 이상 주차가 가능해 보입니다.

 

 

간판의 밀면이라는 글씨가 조금 떨어져서는 안 보이고,

가까이 가니 '해운대밀면' 글씨 전부가 보이네요.

 

 

약간 늦은 저녁이라 손님은 한 테이블 있었습니다.

여기 서빙 보는 분과 주방에 계신 분이 모두 머리가 하얀 나이가 많은 남자분들입니다.

식당에서 식사하는 동안 주인도, 손님도 전부 남자만 있었습니다.

 

 

차림표에 메뉴는 밀면, 비빔면, 수육, 만두가 전부입니다.

전문점이라 밀면을 메인으로 맛있게 하려고 노력하나 봅니다.

가격도 괜찮습니다.

 

 

온육수, 추가 반찬 셀프 표시가 있어서 육수는 직접 가져왔습니다.

 

온육수 입니다.

뜨끈한 육수국물 진해서 좋았습니다.

밀면의 차가운 기운과 완전 반대의 뜨거운 육수 좋네요.

 

 

수육(중) 입니다.

14첩이 나왔습니다.

쫀득하니 맛있었습니다.

밀면 먹으면서 반찬처럼 먹었는데, 맛있네요.

 

수육 싸 먹은 상추.

 

 

 

물 밀면입니다.

주방 안에 밀면 뽑는 기계도 있는 것 보니 직접 뽑아서 만들어주나 봅니다.

살얼음 떠있는 육수 정말 시원했습니다.

오늘 더웠는데, 시원한 육수 한번 마시니 너무 좋네요.

 

잘 섞어서 잘 먹었습니다.

오랜만에 먹어서 인 것도 있고, 시원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식당에 도착했을 때도 깜깜했었는데, 식사 마치고 나와서도 깜깜했는데,

살짝 공기가 춥게 느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