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vicAir 드론 [▶]퀵샷 자동촬영 6종류

2018. 4. 2. 20:12나의 LIFE.리뷰/사진장비.etc

 

 

20180402

 

20180321 매빅 에어 콤보 개봉기(MavicAir) - http://blog.daum.net/chulinbone/6965

20180402 MavicAir 드론 퀵샷 자동촬영[동영상]6종류 - http://blog.daum.net/chulinbone/6996<현재게시물>

 

 

 

 

 

DJI사에서 출시한 드론들은 처음 나왔을때 부터 이전의 어설픈 드론들과는 다르게 확실한 자리매김을 하는 기능들을 가지고

안정적인 호버링을 하며 사용자들이 원하는 조종과 촬영을 하도록 지원했습니다.

몇년의 시간이 지나며 매빅프로가 나왔을때, 안정적인 호버링과 다양한 기능들, 접이식이라 휴대가 간편한 장점까지 더해지면서 인기가 많았고,

이후, 프로펠러만 접히는 드론 스파크가 더 작은 크기로 출시해 셀카용 드론이라는 명칭을 얻었습니다.

DJI는 소비자가 원하는 것들을 잘 정리해서 입맛에 맞는 드론들을 출시했는데,

2018년 1월에 출시한 매빅에어는 매빅프로와 스파크의 중간쯤 크기로 접었을때는 스마트폰과 비슷한 면적으로 접히는 휴대성으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게 되었습니다.

 

구입후 실제 사용해보니, 대부분의 기능들이나 휴대성, 사용법 같은 것들이 마음에 듭니다.

매빅프로보다 전파도달거리, 배터리 시간이 적다는 것은 아쉬운 부분이지만,

작아진 크기만큼 휴대성이 좋아져서, 감안할만 합니다.

 

 

 

 

 

매빅에어의 가장큰 장점중 하나는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버튼만 누르는 것으로

예전에 엄청난 노력을 해서 익혀야 했던 촬영기법을 자동으로 완성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대표적인 기능으로 공중에서 180도 파노라마촬영이나, 360도 구체촬영같은 것도 할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하려는 촬영기법은 기본기능으로 퀵샷(QuickShot)이라고 부릅니다.

 

매빅에어 퀵샷은 총 6가지가 있습니다.

 

 

 

 

조종기와 연동되어 있는 스마트폰의 화면에서 왼쪽 조종기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퀵샷(QuickShot) 아이콘이 나옵니다.

 

 

 

 

 

퀵샷 아이콘을 또 누르면 6가지의 퀵샷 메뉴들이 나옵니다.

 

드로니(Dronie), 서클(Circle), 헬릭스(Helix), 로켓(Rocket), 부메랑(Boomerang), 아스트로이드(Astoreid)

각각의 아이콘을 누르면 매빅에어 드론이 각각의 기능에 설정된 값에 맞게 촬영을 합니다.

 

 

 

 

 

드로니, 로켓의 경우는 멀어지는 거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드로니(Dronie)와 로켓(Rocket) 같은 경우는 매빅에어 드론이 일정 거리 이상 멀어지거나 높아지면서 촬영을 하기 때문에

얼마나 날아가면서 촬영하는지에 대한 거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드로니, 로켓의 버튼을 누른후 캔슬하고 다시 눌러주면 설정모드로 갑니다.

기본은 40m로 설정이 되어 있는데, 최대거리는 드론이 상승할 수 있는 높이까지 설정이 됩니다.

우리나라 항공법에 드론은 150m까지 높이가 허용이 되어 있어 저는 120m로 설정해놨는데

사진에서는 99m 정도로 설정이 되어 있는 상태로 약 20m정도의 여유가 있습니다.

 

 

 

 

이때 주의해야할 점은 주변에 장애물들이 없는 것을 확인해야합니다.

넓은범위의 공간을 측면비행을 하며 날아다니는 경우가 있어서 매빅에어의 경우 측면에 센서가 없어

장애물과 부딪칠 수 있습니다.

 

 

 

 

 

아래 영상은 퀵샷 촬영방법의 결과물입니다.

 

 

 

[동영상] 매빅에어 퀵샷 드로니(MavicAir QuickShot Dronie)

피사체를 보고 피사체에서 점점멀어지며 상승하면서 촬영

(제주도 서귀포시 동홍동 솔오름=미악산 정상)

 

 

 

 



 

[동영상] 매빅에어 퀵샷 써클(MavicAir QuickShot Circle)

피사체를 중심으로 동그랗게 수평회전 비행하면서 촬영(드론이 비행하는 회전반경이 같음)

(제주도 서귀포시 안덕면 창천리 군산오름 정상)

 

 




[동영상] 매빅에어 퀵샷 헬릭스(MavicAir QuickShot Helix)

피사체를 중심으로 회전과 멀어지는 비행을 동시에 하며 촬영(드론이 소용돌이 형태로 비행)
(제주도 서귀포시 안덕면 창천리 군산오름 정상)

 

 

 

 



 

 

 

 

 

 

 

 


[동영상] 매빅에어 퀵샷 로켓(MavicAir QuickShot Rocket)

드론의 카메라가 정해진 피사체에 기준점을 잡고 수직상승하면서 아래 방향을 촬영
(제주도 서귀포시 남원읍 하례리 제주농업생태원 미로원)






[동영상] 매빅에어 퀵샷 부메랑(MavicAir QuickShot Boomerang)

피사체를 중심으로 회전하면서 점점 멀어지졌다가 다시 돌아오는 과정을 촬영(제주도 서귀포시 안덕면 창천리 군산오름 정상)

 

 

 

 

 


 


[동영상] 매빅에어 퀵샷 아스트로이드(MavicAir QuickShot Astoreid)

 

피사체에서 멀어지면서 주변지형을 동그랗게 만들어 마치 둥근 별처럼만들어주는 촬영방법
Astoreid(아스트로이드)=천체.별.소행성

(제주도 서귀포시 안덕면 창천리 군산오름 정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