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바디 발열조끼(HOT-BODY)

2017. 11. 17. 14:10나의 LIFE.리뷰/착용장비s

20171115

20171117



올 겨울은 정말정말 추운 곳에 자주 가야해서,

야외 작업시 도움이 될까 싶어 구입한 발열조끼 입니다.


며칠전 다른 발열자켓도 구매했었는데, 사이즈가 크게 나와서 맞지 않아 중고로 팔고,

다른 외투안에 입을 수 있는 조끼형태의 발열의류를 하나 구입했습니다.


우리나라 회사 제품이고, 물세탁도 가능하고, 보조배터리를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박스에서 꺼내면, 두툼한 발열조끼와 USB 연장케이블이 있습니다.

USB연장케이블은 사무실 같은 실내에서 컴퓨터나 충전기 전원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게 하려는 목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저는 외부에서 사용할 것이라 필요 없는 품목이네요.




USB케이블은 연장선입니다.

1.8m 제품입니다.




처음에 주문한것은 95(M)사이즈였는데,

딱 맞아서 꽉 끼는듯한 느낌이 있어, 바다낚시 자주 가는 친구에게 선물로 주고,

다시 한사이즈 큰것으로 주문했습니다.


고등학교 동창인데, 여러가지 도움을 많이 받고 있어서

발열조끼와 보조배터리1개까지 선물로 줬습니다.

낚시할때 따뜻하게 잘 지냈으면 좋겠네요.




제가 175.5cm 72kg 인데,

100(L)사이즈가 맞네요.

보조배터리를 안주머니에 넣는 것 까지 생각하면 100사이즈가 맞습니다.




텍에는 간단하게 발열조끼를 사용하는 방법과 세탁방법, 품질보증, A/S 같은 것들이 표기 되어 있습니다.






투톤으로 되어 있어 디자인도 나쁘지 않습니다.

실제 입어보면 편안합니다.




왼쪽 가슴위치에 발열조끼 제어스위치가 있습니다.

기본 방수입니다.





발열패드는 등 정중앙 위쪽에 일자 하나가 매립되어 있고,

목둘레에 한개가 더 매립 되어 있습니다.




보조배터리는 왼쪽 안쪽으로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있고,




USB케이블이 옷 안에서 연결되어 수납 가능하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 10000mAh를 발열조끼와 함께 사용하려고 구매해둔것을 연결했습니다.




발열기능을 작동하지 않을때 22도의 대기온도와 비슷합니다.




발열스위치는 3단계로 컨트롤 할 수 있고,

제일 약한 온도부터 3단계의 강한온도까지 플러스(+), 마이너스(-)로 제어합니다.






LED빛은 1단계, 2단계 3단계를

3개의 LED로 표시해줍니다.

사진기로는 단계별 표시가 촬영하기 어렵네요. 그냥 다 빨갛게 보이지만,

실제로는 3개의 LED빛으로 표시해줍니다.





방안에서 착용하지 않은 상태로 측정해보니

온도는 36도 정도 까지 올라갔는데,


실제로 야외에서 입어봤을때는 그보다 훨씬 더 뜨겁게 동작을 합니다.

3단은 뜨겁다라는 생각이 들었고,

1~2단정도에서 사용했습니다.


10000mAh 배터리 하나로 제일 강한온도에서 4시간정도 사용이 가능한것 같습니다.

제원표에서는 최저온도로 12시간 예상을 하는데, 정확한 측정을 할 수 없어서

샤오미 10000mAh 보조배터리를 3개 준비했습니다.

현장에서 아침부터 최소 14시간 정도 야외활동을 해야하기 때문에 보조배터리가 3개는 필요할것 같네요.


중간중간 아껴쓰면 더 오래도 사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하루 사용해본 소감으로는 만족합니다.

외부 공기는 시리도록 차갑고 등판과 목만 열이 나는 상황이

익숙하지 않아서 약간은 적응이 필요했습니다.


발열조끼를 입고 두꺼운 외투를 하나 더 겹쳐 입으니 보온효과가 있어서 괜찮았습니다.




대한민국. 제조품이라 믿고 올겨울 잘 입어볼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