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맛집] 여수댁-촌돼지찌개(서구.월평동)-줄서서먹는집

2016. 3. 15. 12:00지구별음식이야기/대전시먹거리

20160315




간판이 허름한 곳으로 월평동 동네 골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아는사람들만 찾아온다는 골목의 숨은맛집 같은 곳으로

촌돼지찌개가 유명한 곳입니다.


식사시간이 되면 줄서서 기다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안에는 사람들이 많이 앉아서 식사를 하고 있습니다.





점심때쯤 오전 11시부터 오후5시까지 영업을 하고 끝나는 곳입니다.




메뉴는 몇가지 되지 않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백반들이 주 메뉴인데,

제일 유명한 것이 촌돼지찌개 입니다.




촌돼지찌개와 반찬들이 나왔습니다.

반찬들은 양을 많이 담아주어서 주방아주머니가 큰손이구나 싶은 생각이 드네요.





반찬중에 계란말이는 아니고 계란전 같은 것이 나왔는데,

바쁜시간 빨리빨리 만들어 내오는 중에 만들어 주셔서 신경써서 만든다는 생각도 드네요.

따끈하고 맛있었습니다.









다른 반찬들도 듬뿍 담아주셔서 먹을게 많았습니다.





그리고, 공기밥, 수저가 들어가지 않을 정도로 꾹꾹 눌러담아서 단단한 땅파는 느낌입니다.

덕분에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촌돼지찌개는 국물이 걸쭉합니다.

고추장국물 같은 느낌인데, 생각보다 맵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촌돼지찌개와 밥 한공기는 금방 먹게 되네요.

고기도 신선하고, 국물의 걸죽함이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손님들이 많은 숨은맛집이 된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