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앙로차없는거리(연주.공연.태권도시범.아트프리마켓.체험부스등등..)

2015. 10. 17. 16:30일상다반사/문화.공연.전시

20151017


20150919 대전사회적경제박람회(중앙로차없는거리) - http://blog.daum.net/chulinbone/5000

20151017 [동영상] 대전 중앙로차없는거리(연주.공연.태권도시범.아트프리마켓.체험부스등등..) - http://blog.daum.net/chulinbone/5064<현재게시물>




대전역 앞입니다.

차없는거리의 시작입니다.

대전역에서 옛날도청까지 직선구간 차량을 통제하고, 차없는거리를 운영하는데

몇번 해보더니 이제는 한달에 한번씩 지속적으로 하는 것 같네요.





대전역 앞쪽은 음식만드는 부스들이 가득 있었습니다.






요리경연대회가 열리는 장소로 사용되어서 다양한 음식을 구경만 했습니다.

요리대회 끝나고는 구경하던 시민들과 같이 먹는 시간이 있었던 것 같은데,

저는 잠시 둘러보고 이동을 해서 눈으로만 맛보고 지나갔네요.










보이는 천막들 모두가 요리경연참가자들의 천막입니다.

다양한 음식들이 있어서 구경하는 것도 재미있었습니다.














요리경연대회장을 지나서 바로 이어진 곳에는 태권도 시범이 이루어지고 있었습니다.

한참동안 다양한 퍼포먼스로 시원한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움직임이 많은 공연이라 제대로 담지 못했네요.










대전의 많은 지자체들이 모여서 차없는거리를 지원합니다.





차없는거리가 있는 날에는 대전시 구도심 곳곳이 축제장, 공연장이 됩니다.

목척교와 은행교사이의 천변에서도 공연이 펼쳐지고 있네요.






2015년은 아직 2번의 차없는거리가 남아 있는데,

12월24일에는 새벽 3시까지 통제가 되네요.





목척교에서도 공연이 한창입니다.






목척교에서 NC백화점 4거리까지의 공간에는 아트프리마켓이 열렸습니다.






전부 아트프리마켓 부스입니다.















가온누리 라는 단체에서 유기 동물 입양을 지원하고 있네요.

전부 기품있는 귀족 같은 예쁜 고양이들이 대부분이었는데,

무료 분양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가온누리 유기묘쉼터' 검색해보면 자세히 나옵니다.

http://cafe.naver.com/lovedogncat







아트프리마켓은 외국인도 있고,

내국인이 대부분이지만, 다양한 물건들이 나와서 판매됩니다.






























프리마켓이 여러곳에 있는것은 어렴풋이 알고 있지만, 지역을 대표하는 프리마켓이 있다는 것도 처음 알았습니다.









차없는거리 운영본부.

앰블런스도 대기하고 있고, 의료진, 길안내 하는 분까지 다양한 분들이 대기중입니다.






가 날렸는지 헬리캠도 한대 날아다니며 촬영을 하고 있습니다.






그림그리기 대회인지 많은 아이들, 성인도 한두명 보이던데,

그림을 그리고 있는 모습도 보입니다.







캔커피를 무료로 나누어주며 노래공연을 하는 팀도 보였고,







청소년들이 나와서 노래를 부르는 공연도 있네요.

차없는거리 곳곳이 공연장이고 시장이 되고,

시민들이 즐기게 하는 장소네요.









국가기관들도 나와서 여러가지 체험과 홍보활동을 합니다.



















다양한 공연이 있었는데,

전부 사진으로 담지 못했습니다.











옛 도청앞입니다.

이곳은 사람들이 별로 없네요

오히려 한가해서 좋습니다.


오전까지는 이곳에도 사람들이 많았다고 하는데, 대전역방향으로 이동을 한기도 하고, 판매하고 철수 한분도 있다고 하네요.







옛도청 앞까지 왔다가 다시 대전역 방향으로 내려갑니다.








그림그리는 사람들도 있고,







생활한복 판매하는 분도 계시는데,

세종시에 작업실이 있따고 명함도 받아왔습니다.







외국인 여자분이 직접 그린 그림을 판매하기도 합니다.








띠기~ 도 인기가 많았네요.







목척교에서는 공연이 계속 되고 있습니다.







아까 태권도 공연하던곳에서는 다른 팀들이 계속 이어 나와 공연을 하는데,

청소년국악 팀이 나와서 공연하는 모습도 보았습니다.


국악을 취미로 하는 아이들이 대부분이고,

중학교~고등학생까지 다양한 나이대의 아이들이 연주를 했는데,

이곳에서 지인분을 만났는데, 아이가 연주하고 있어서 응원왔다고 하네요.





[동영상] 청소년국악팀 연주







ㅇ으능정이 스카이로드에서도 공연이 있었는데,







가수인것 같기는 한데, 누군지 모르겠네요.


차없는거리를 하면 너무 볼게 많고, 사람도 많아서 시간가는줄 모르고 구경하게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