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맛집] 종가집청양쭈꾸미-쭈꾸미가마솥정식(중구.은행선화동.착한음식거리)

2015. 8. 26. 20:00지구별음식이야기/대전시먹거리

20150826



대전 은행선화동의 쭈꾸미 관련 식당입니다.

은행선화동의 착한음식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사장님이 화분들을 잘 관리해서 입구가 좋아보입니다.

물옥잠도 오랜만에 보네요.







조금 늦은 시간에 밥을 먹으러 가서,

쭈꾸미가마솥정식을 주문했습니다.





늦은시간이라 손님이 없네요.

식당내부는 깔끔하고 넓었습니다.







식당 내부에 현수막으로 가마솥밥을 즉시 지어준다는 것이 있었는데요.






손님들 앉아있는 홀 옆에 가마솥으로 밥을 하는 장비가 있었습니다.

전기로 밥을 즉석에서 합니다.

800만원 정도하는 밥짓는 장비라네요.


15분이면 밥이 됩니다.





양념이 된 쭈꾸미가 나왔습니다.





테이블 위에 있던 솥뚜껑을 뒤집으니 쭈꾸미를 볶을 수 있는 철판이 되네요.






솥뚜껑 뒤집어서 양념된 쭈꾸미를 잘 익힙니다.






반찬은 몇가지 안나오는데요.

오이냉국인줄 알았는데, 묵냉국입니다.



묵이 함께 있어서 시원하게 먹을 수있었네요.













쭈꾸미 익어가는 동안 먹으라고 내준

맥반석달걀입니다.

뭔가 좀 특이하네요.






쭈꾸미에 콩나물을 넣고 볶아도 좋네요.





깻잎에, 샐러드, 쭈꾸미볶음을 쌈싸먹으니 특이하면서 맛있습니다.







가마솥밥이 나왔습니다.





밥이 잘 되었네요.





누룽지를 만들기위해 밥을 완전히 긁어냊지 않았습니다.






밥은 부대찌개집 처럼 크게 담겨서 쭈꾸미를 담아서 같이 먹기 좋네요.







누룽지가 완성되었습니다.

구수한 숭늉과 함께 맛있네요.






반찬들은 처음에 한번은 차려주고, 추가는 직접 가져다 먹어야 하는데,

문닫는 시간이 되어서 많이 빠졌네요.


매콤한 쭈꾸미 괜찮게 먹고 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