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맛집] 꼬지와달봉이-주먹밥.떡볶이.슬러시(서구.도마동.북중고점.분식집)

2015. 8. 24. 17:30지구별음식이야기/대전시먹거리

20150609

20150612

20150617

20150824



대전제일고등학교 앞의 분식집입니다.

체인점인듯 한 간판이 있고, 지나다니면서 학생들이 많이 있던 것을 보았었는데,

오늘은 직접 가서 먹어보기로 합니다.





홀의 식사할 수 있는 테이블은 4개정도 있고,

분식집 내부의 절반이 판매대와 주방이었습니다.





학교 앞 분식집이라, 라면 같은 것은 기본이고,

학교 매점이 이곳에 있다고 생각할 정도의 먹을것들이 가득 있었습니다.





그리고, 가격이 착합니다.

학생들 상대로 장사하는 곳이다보니 먹을것들이 전부 저렴하네요.



일반 분식집에서 볼 수 있는 메뉴들도 있습니다.






분식집의 대표 메뉴 떡볶이도 있어서 1인분 주문하고,




슬러시는 나갈때 먹으려고 아껴두고^^





학생들 입맛따라 맞춰놓은 듯한 음료수가 가득 들어있는 냉장고






그리고, 저렴하게 판매하는 아이스크림까지

다양한 먹을것들이 가득 있었습니다.






음식은 주방에서 만들어 나오면 직접 받아가는 셀프형식입니다.





김밥



떡볶이와 튀김




라면


을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가격 저렴하고 학교앞 분식집이라 아주 배부르게 먹었네요.


라면은 신라면을 끓여줍니다.





그리고, 참치볶음밥도 주문했네요.

맛있었습니다.






동네 꼬마들도 아이스크림 사러 자주 왔다갔다 하는 모습도 보았습니다.








20150612



며칠뒤 다시 갔습니다.

지난번 분식집 아줌마가 여기는 주먹밥이 제일 맛있어요. 라고 하는 이야기 때문에 오늘은 주먹밥 먹으러 왔습니다.

주먹밥이 금방금방 만들어나오는데, 학생들이 100개 이상 주문해서 가져가기도 한다고 하네요.


가장 기본적이지만, 스페셜이 붙어있는 4가지 주먹밥을 주문했습니다.





열어보니 밥에 김가루가 붙어있습니다.



왼쪽부터


불닭+김치.     햄+김치.    참치+김치.     삼겹살+김치.

주먹밥 입니다.


가격이 저렴한데, 양도 많습니다.

어른 3명이 4개+라면 먹었는데 아주 배부르네요.






불닭+김치 주먹밥

이름 답게 매웠습니다.

톡쏘는 매운맛이 매운음식 좋아하는 사람 좋아하겠어요.







햄+김치 주먹밥

아이들이 좋아하는 메뉴중 하나라고 합니다.







참치+김치 주먹밥

생각하는 대로 참치와 김치의 조화를 가지고 있는 주먹밥이네요.







삼겹살+김치 주먹밥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주먹밥이라고 합니다.

어른들도 괜찮다고 하는 주먹밥 이었습니다.






라면하나 주문해서 국물과 함께 먹었는데 아주 배부르네요.

맛있게 잘먹었습니다.





나오면서 슬러시오 3종류를 하나씩 주문했습니다.


학교앞 분식집이라 학교 다닐때 생각도 나고, 가격도 저렴하고,

어른들이라고 해도 맛있게 먹을 것들이 많아서 좋네요.





20150617



컵밥 이라는 것을 주문해봤습니다.

학생들이 손에 들고 먹는 것을 자주 보았는데,

주문해보니, 사발면 그릇에 밥, 튀김, 떡볶이 등을 얹어서 나오는 것이 컵밥입니다.

가격은 1500원. 너무 저렴하고, 양은 많은 먹거리 입니다.





소고기볶음밥은 다른 음식들에 비해 특이점은 없었습니다.

다만, 가격에 비해 양이 많다는 것은 이곳의 특징인듯 합니다.







20150824



계란토스트 입니다.

가장 기본입니다.

토스트빵에 계란후라이+캐찹 넣은 것으로 가장 기본적이고 가격도 저렴하네요.

1000원.







스페셜토스트는

계란후라이+야채+치즈+버거패티(국내산)

이 재료로 들어갑니다.


2500원




치즈와 버거패트가 있습니다.

가볍게 먹기 좋은데,

이곳에는 저렴한 가격으로 밥종류도 많아서 토스트는 가끔 먹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