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맛집] 명문제과-생크림슈보르.공갈빵.알빵.꿀아몬드.구운고로케(전북남원)

2015. 3. 5. 14:12지구별음식이야기/광주.전라도먹거리

20150305




지역마다 오래되고 유명한 빵집들이 하나이상 있는데,

이곳 남원에도 오랜시간 빵을 만들어온 곳이 있어 찾아왔습니다.


주변은 넓지 않은 차로로 되어 있어 주차하기가 애매한 곳이지만, 가까운 곳에 주차장이 큰것 있어서 주차하고 걸어오면 됩니다.


평일 낮에 방문을 했는데, 주변 도로가 너무 한산하다는 것과 깨끗하다라는 느낌이 좋았습니다.

깨끗한 거리에 현대화 되지 않은 옛날 건물들 느낌..

그곳에 명문제과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빵집 내부도 오랜 시간의 흔적들이 있었습니다.

쇼케이스도 오래되어 보이지만 관리가 잘 되어 있어 여전히 작동을 잘하고 있고,






빵 진열해놓은 판매대도 오래되어 보였습니다.






빵마다 이름과 가격이 적혀 있었습니다.







이곳의 빵들은 일반적인 빵집에서 판매하는 것들도 있었지만,

이곳에서 처음 보는 빵들도 있었네요.



















명문제과에서는 구경만 하고 빵을 사가지고 왔습니다.

집에 와서 하나하나 꺼내 먹었네요.






구운고로케



속은 일반적인 고로케와 비슷한데, 외부는 이름처럼 구운듯.. 하네요.












공갈빵 입니다.

생크림슈보르빵과 외형은 비슷하네요.



공갈빵 내부

속이 비었다고 공갈빵이라고 부르네요.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외형은 공갈빵과 비슷하지만, 생크림이 들어있는

생크림슈보르빵.







알빵




감자 으깬것 같은 것과 여러가지가 들어있는데,

상당히 묵직한 중량감이 있습니다.

내용물이 무엇인지 제대로 듣지 못해서 맛있게 먹기만 했네요.







꿀아몬드



식빵에 아몬드가 붙어 있는데, 꿀이 발라져 있나봅니다.

식빵사이에 크림이 들어있는데, 맛있습니다.

판매가 많이 되는 품목중 하나라고 하네요.






초코파이



슈퍼에서 판매하는 초코파이랑 비슷하지만, 조금 더 큰 크기입니다.



명문제과는 일반 빵집들과는 다른 빵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이곳만의 개성이 담긴 빵에 역사가 담겨 있는 느낌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