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USB충전기-LED작업

2015. 1. 26. 23:30철인뼈다귀™/만들기.DIY

20150126



20140820 20140826 차량용 3구 USB충전 씨가짹(LED점등기능) - http://blog.daum.net/chulinbone/3912

20150126 차량용USB충전기-LED작업 - http://blog.daum.net/chulinbone/4329 <현재게시물>



전에 구입해서 차량에서 사용하던 3구 USB차량용 충전기가 고장이 났네요.

USB단자에 노란색 불이 3곳 모두 들어왔는데,

언젠가부터 가운데 한곳만 불이 들어왔습니다.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어서 그냥 사용했는데, 오늘 분해 LED추가작업을 해주었네요.





떼어낸 뚜껑에 3mm드릴날로 구멍을 뚫어주었습니다.

LED를 밖으로 노출시켜 작동상태를 보여주기 위함입니다.


기존에는 USB케이블을 꽂으면 USB단자 안쪽의 불빛이 가려져서 작동상태를 알 수 없었는데, 일종의 표시등입니다.






3파이 LED전구가 딱 맞게 들어갔습니다.

불빛은 눈이 부시지 않도록 일반 LED빨간색을 사용했습니다.





내부의 칩LED 3개중 양쪽의 2개가 고장이 난것으로 추정을 했는데,

테스트 하다보니, 어디가 문제인지.. USB단자중 양쪽 단자에 전기가 공급이 되지 않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LED불이 들어오지 않았던 것이고, USB충전도 되지 않는 상태인것을 알게 되었네요.


뜯어놓은 상태니까, 그냥 불빛이라도 들어오게 작업을 합니다.

내부에 전선과 300옴 저항을 연결해서 LED를 장착할 준비를 합니다.



 



적당히 연결해보고 점등테스트를 합니다.

불이 전부 잘 들어오네요.


중앙의 오렌지색 LED는 기존의 칩LED에서 들어오는 불빛입니다.






수축튜브를 사용하려고 했었는데,

2mm수축튜브가 어디로 갔는지 보이지 않고 다른것들만 있어서,

글루건심 녹여서 절연 및 고정을 해버렸네요.





LED점등테스트를 차량과 같은 환경에서 해봅니다.






설치된 LED가 전부 잘 들어오네요.






빨간색이 실제로는 조금 약해보이지만, 괜찮네요.

중앙만 충전이 가능해서 양쪽의 USB단자는 이미테이션이 되어 버렸지만, 잘 사용해서 고장날때까지 써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