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맛집] 살구나무집-점심정식(서구.용문동)

2014. 12. 29. 14:00지구별음식이야기/대전시먹거리

20141229




대전 용문동 골목에 위치하고 있는 살구나무집 이라는 한정식 식당입니다.

식당은 오래된 주택을 개조해서 만든 곳으로 외부는 오래되어 보이지만,

내부는 언제 인테리어를 다시 했는지 모르지만, 깔끔했습니다.


식당 주변이 골목이라 주차장은 없지만, 식당 인근에 전용주차장이 있기는 합니다.

차 세우고 걸어오면, 2분정고 거리입니다.







마당에 작은 연못도 하나 있네요.

금붕어들이 살고 있습니다.






별채인듯한 건물도 한쪽에 있는데,

저곳도 각각의 방이 있는것 같네요.







식당 안으로 들어가는 부분인데, 거실인듯한 곳에 테이블이 있고,

안으로 방들이 있었습니다.






점심정식은 제일 기본이 13,000원입니다.(1인기준)

2인분 주문했네요.


좀더 비싼 것들은 반찬의 종류가 더 많이 나온다고 하는데,

실제 먹어보니 13,000원 정식도 괜찮았습니다.







수저, 젓가락이 금색입니다.

고급스럽네요.






반찬들이 몇개씩 나오는데,

안먹고 기다렸다가 전체 사진 한장 담았네요.

사진처럼 나오고, 김치찌개와 시레기국이 추가로 나왔습니다.



아래는 나왔던 반찬들입니다.
























누룽지도 나왔습니다.


전체적으로 조금씩 먹을 수 있어서 괜찮았습니다.

맛도 괜찮았고, 배부르게 먹고 나왔네요.

20,000원 정식은 종류가 더 많다고 했으니 양도 많을듯 하네요.

저는 13,000원 정식도 괜찮았습니다.






원래 후식으로 수정과가 나왔었는데,

오늘은 귤로 후식을 대신한다고 가져다 주네요.

수정과가 먹고 싶었는데, 다음에는 수정과 줄거라 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