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맛집] 선화동소머리해장국-소머리곰탕.소머리우거지탕(중구.선화동)

2014. 9. 3. 23:00지구별음식이야기/대전시먹거리

20140903

 

 

선화동의 오래된 식당입니다.

얼마전에 식당을 현재 위치로 옮겨와서 영업을 하는데,

24시간 하는 곳이라 언제나 사람들이 북적이는 곳이네요.

 

 

 

 

 

가게 입구는 화분들이 많이 있는 것 보니 얼마전에 개업식을 했나봅니다.

 

 

 

 

 

안에서는 여러명의 일하는 분들이 있었고 바빠보입니다.

 

 

 

 

친구와 들어갈때, 막 손님들이 빠져나간 후라 테이블이 몇 없었지만, 우리가 앉고 금방 자리가 없을 정도로 꽉 차버렸습니다.

 

 

 

 

 

소머리곰탕, 소머리우거지탕을 하나씩 주문했습니다.

 

 

 

 

 

 

김치가 겆절이로 나왔는데,

매운 양념이지만, 맛있습니다.

 

 

 

 

 

간장양념된 양파도 맛있고요.

 

 

 

 

이런 식당들의 특징은 밥을 꾹꾹 눌러담아주는 것이 아닐까 하네요.

여기도 밥이 야무지게 담겨있네요.

 

 

 

 

 

 

친구는 소머리우거지탕을 먹었고,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소머리곰탕을 먹었습니다.

 

 

 

 

하얀국물의 설렁탕 같은 느낌인데, 먹을거리도 많고,

맛도 괜찮았습니다.

 

하루종일 먹은것이 별로 없어서 늦은 밤이지만, 저녁을 먹었는데,

맛있고 배부르게 잘 먹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