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맛집] 5.5닭갈비-닭갈비.볶음밥(서구.탄방동)

2014. 4. 30. 13:40지구별음식이야기/대전시먹거리

20140430

 

 

탄방동에 있는 5.5닭갈비 입니다.

뒤쪽에 별관이 있었는데, 이번에 가보니 별관은 없어지고 본관 하나로 통합해서 운영을 하고 있었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식사하러 간것 같네요.

 

 

 

 

 

영업시간 오전 11시30분 ~ 오후 11시30분 까지 입니다.

 

 

 

 

대전 10대맛집에 선정된 식당이라고 하는데,

나머지 9곳은 어딜까? 궁금하네요.

 

 

 

 

 

손씻는 곳이 밖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닭갈비2인분 주문했습니다.

 

 

 

 

오후 2시가 되어가는 시간이라 손님들은 두테이블 정도 있었습니다.

 

 

 

 

 

한가한 시간인지 직원들의 대부분이 청소에 매달려 있네요.

깨끗한 것은 좋은 것이니까.. 열심히 하는 모습 좋아보였습니다.

 

 

 

 

 

 

 

많은 야채에 닭갈비가 양념이 되어 나오고,

가위로 잘라주네요.

 

 

 

 

 

 

 

 

닭갈비집에 오면 항상 나오는 동치미국물

 

 

 

 

 

 

다 익은 닭갈비부터 먹었습니다.

오랜만이라 그런지 맛있네요.

 

 

 

 

 

 

 

 

밥 볶을준비를 합니다.

칼날이 달린 헤라로 바닥에 눌러버린 양념들을 긁어내서 깨끗하게 만드네요.

 

 

 

 

 

깨끗한 불판에 기름을 두르고,

 

 

 

 

 

볶음밥을 볶아주기 시작합니다.

앉아서 가만히 기다리기만 하면 만들어 주니 편하네요.

 

 

 

 

 

 

무언가 구워먹는 불판에서는 밥. 야채. 고기 등을 넣고 볶아먹어야

잘먹었다~ 라는 소리가 나오는 듯하네요.

 

배부르게 잘 먹고 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