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마 후진등LED전구 수리.교체(중국산.상국형기증)

2014. 3. 6. 18:30철인뼈다귀™/자동차.정비.DIY

20140306


 

 

옵티마 후진등을 교체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것이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고, 상국이형이 중국에서 주문한 후진등용 싱글LED 전구가 남아서

2개를 줬는데, 오른쪽 파란방열커버가 붙어있는 제품입니다.

 

왼쪽은 기존에 제가 사용하던 후진등용 LED전구입니다.

 

 

 

 

 

 

그런데, 중국산의 부실한 마감으로 인해 파손이 되었습니다.

소켓부분하고 두동강이 나버렸네요.

 

 

 

 

타이트하게 작업이 되어 있던것이라,

임기응변으로 새로 작업해서 살렸습니다.

작업하는 사진을 남기지 못한것은 납땜을 하다보니 사진찍을 여유가 없었습니다.

 

 

 

 

 

 

기존의 LED전구

모든방향으로 LED가 있는데 확산되는 특성을 가지고 있고,

 

 

 

 

 

새로 장착하는 LED전구는 한쪽으로면 빛을 강하게 쏴주는 특성이 있습니다.

 

 

 

 

 

 

왼쪽은 중국산 직진성 LED 램프

오른쪽은 기존의 확산형 LED 램프

 

비교샷입니다.

왼쪽은 빛이 중앙으로 모이는 특성을 보이고,

오른쪽은 전체로 퍼지는 특성을 보입니다.

 

후진할때는 퍼져도 좋지만, 뒤쪽을 더 밝게 비춰주는 직직성도 괜찮은 것 같네요.

 

 

 

 

 

 

기존의 확산형 LED램프

 

 

 

 

 

중국산 직진성 LED램프

 

 

 

 

 

 

 

직진성의 중국산 LED램프를 장착했습니다.

 

 

 

 

 

어두울 수록 더 효과를 보이네요.

낮에도 뒤쪽에서 보면 후진등이 직진성을 보이기 때문에 더 잘 인식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