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맛집] 성원마늘약선요리-성원마늘정식.매실차(단양읍)

2014. 2. 8. 14:30지구별음식이야기/충청도먹거리

20140208

 

 

단양에서 유명한 음식이 무엇인지 인터넷 검색을 했는데,

많은 게시물들중에 유독 마늘정식에 대한 글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가까이 있던 곳에서 찾는다고 몇곳을 찾아봤는데,

가격대가 15000원 ~ 20000원 정도 였고,

괜찮다라는 평이 많은 성원마늘약선요리 식당을 향했습니다.

 

있던곳이 도담삼봉이었는데, 약 6km정도 떨어진곳이네요.

 

 

 

밖에서 보이는 건물도 깨끗하고, 간판도 깨끗하게 보였습니다.

 

 

 

 

 

 

영업시간.

모범음식점.

메뉴.

밥맛좋은집.

 

여러가지 이곳을 나타내는 내용들이 입구옆에 걸려있었습니다.

 

설명중에

약선요리와 이곳 성원마늘약선요리 식당에 대해 있었는데, 다음과 같습니다.

 

[몸에 이로운 각종 약재 및 천연재료를 이용하여 조리한 음식]

[단양마늘, 각종 한약재, 직접 발효한 산야초 효소, 마늘청국장, 국산돼지고기, 생오리등으로 몸에 이로운 음식을 제공하려고 노력함]

 

이대로 나온다면 잘 찾아온 식당이네요.

 

 

 

 

 

향토음식지정업소

단양군모범업소

 

 

 

 

 

 

 

유명한 곳 답게 손님들이 많이 식사를 하고 계셨습니다.

우리들도 한쪽에 자리를 잡고 앉았습니다.

 

 

 

 

 

 

3명이 갔는데,

마늘약선정식을 주문했습니다.

 

 

 

 

 

 

 

그릇마다 예쁜꽃무늬가 있었는데,

단양채 라고 하네요.

 

단양의 맛깔스러운 음식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함축적인 심볼로 철쭉을 상징화했다고 합니다.

 

단양의 맛있는 음식을 입과 눈으로 즐기라는 이야기인 것으로 이해했습니다.

 

 

 

 

 

 

 

 

 

 

 

음식이 나왔습니다.

한상 가득 나오는 상은 오랜만에 받아보네요.

 

오른쪽의 절반이 마늘 관련음식들입니다.

왼쪽의 음식들은 일반 반찬들이었습니다.

 

마늘의 향보다는 음식에 대해 녹아있는 맛이 더 느껴지는듯한 밥상이었습니다.

맛있었습니다.

 

 

 

.

 

마늘이 있었고,

황태나 명태가 들어있었던 것 같은데..

이름은 잘 모르겠네요.

 

 

 

 

 

 

 

 

 

 

 

 

 

 

 

 

편육 같은 것이었는데,

사장님이 여러가지 재료를 넣어만든 것이라고 했는데,

이름을 잊어버렸네요.

머리고기나, 편육 같은것은 아니었던것으로 기억합니다.

 

쫄깃한 식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마늘샐러드

 

 

 

 

 

 

 

마늘

 

 

 

 

 

 

 

 

버섯장조림

드룹장조림

 

 

 

 

 

오른쪽이 마늘튀김

왼쪽은 마늘... 뭔지 모르겠네요.

 

워낙 많은 음식들에 마늘이 들어가서 이름도 모르고 먹은것이 많습니다.

 

그래도 맛은 다 있었습니다.

 

 

 

 

 

 

 

 

탕수육 같았는데,

내용물은 역시나 모르겠네요.

고기는 아니었던것 같습니다.

 

 

 

 

 

 

샐러드 

 

 

 

 

 

 

 

감자떡

 

 

 

 

 

생선조림

 

 

 

 

 

 

 

두부조림

 

 

 

 

 

 

 

황태마늘구이

 

 

 

 

 

 

더덕구이

 

 

 

 

 

 

 

 

소불고기

 

 

 

 

 

 

마늘청국장.

괜찮습니다.

마늘이 들어갔는데, 생각보다 맛있어요.

 

 

 

 

 

 

 

밥도 맛있었습니다.

윤기도 좋고, 맛있는 밥이었습니다.

 

 

 

 

 

 

식사를 하고 있는데, 사장님이 오늘 올라오는 반찬은 아닌데,

더 드시라고 가져왔습니다.

약선관련 나물짱아찌 종류같은데, 짭짤했습니다.

산에서 나는 약초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마지막으로 후식 있는지 문의했는데,

친절히 한병가져다 준것이 매실차입니다.

냉장고에 이런 매실차가 담겨있는 병들이 여러개 있었습니다.

 

식사후 매실차 한잔 하니 속이 시원하네요.

매실은 소화안되거나 속아플때 먹기도 하는데, 식사후 마시는 매실차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