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맛집] 대박집-생선국수.생선국밥.도리뱅뱅

2013. 11. 30. 13:00지구별음식이야기/충청도먹거리

20131130


 

옥천의 대박집 유명한 곳입니다.

오래전부터 맛집으로 소문났던 곳인데, 전에 옥천에서 지낼때 바로 인근에 있었는데도 못와본 곳이었습니다.

 

 

 

 

 

평일낮이라 그런지 한가하네요.

주말이나 식사시간쯤되면 손님들이 꽤 많아서 음식나오는 것 기다려야 할정도의 식당입니다.

안쪽으로 넓은 방도 있네요.

 

 

 

 

 

생선국수, 생선국밥, 도리뱅뱅 주문했습니다.

 

 

 

 

 

 

 

 

반찬은 4가지 나옵니다.

 

 

 

 

 

생선국수에 같이 넣어서 먹는 콩나물

 

 

 

 

 

볶음김치

 

 

 

 

 

짱아찌

 

 

 

 

 

오이무침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도리뱅뱅입니다.

가끔 생각나면, 대전에서 가까운 옥천, 금산, 금강, 영동 쪽에 오면 맛있는집들이 많아서 찾아가는데,

여기도 도리뱅뱅 맛있게 하네요.

 

 

 

 

 

 

여기는 반으로 잘라놓은 깻잎에 쌓아서 먹을 수 있는데,

맛있습니다^^

 

 

 

 

 

 

 

생선국수

여러종류의 생선들을 뼈까지 흐물흐물 해질때까지 푹 끓여서 생선비린내를 없애 만드는 것이 중요포인트로

가끔 생각나서 찾아오네요.

 

 

 

 

생선국수는 반찬으로 나온 콩나물을 넣어서 같이 먹으면 아삭한 맛이 더해져 맛있습니다.

 

 

 

 

 

생선국밥

시레기국밥이라고 해서

생선국수보다 맛이 덜 자극적이고, 시골장터의 국밥같은 맛입니다.

밥한공기 말아서 먹으면 든든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