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마 엔진오일체크. 라이트조정. 엔진룸세척

2014. 1. 16. 16:30철인뼈다귀™/자동차.정비.DIY

20140116

 

 

오늘은 옵티마 점검하는 날이 되었네요.

평상시에도 점검을 하기는 하는데, 오늘은 몇가지 일들이 있어서 처리하려고 카센터 와서 작업했는데,

나머지는 제가 별도로 체크하고 작업했습니다.

 

 

 

엔진오일 체크

오일양도 조금 많은 상태이지만, 사용하는데 지장없고,

오일 색, 점도 모두 괜찮네요.

 

아직 오일 교환 하고 적정 km 도달 하지 않은 상태라 당연한 것이지만, 부드럽게 잘 타야겠네요.

 

 

 

 

 

 

 

라이트 조정도 했습니다.

운전석 라이트가 전에 사고로 교환 했는데,

조정이 안되서 상향등처럼 보이는 관계로 수정해야할 필요성이 있었습니다.

오늘 작업으로 조금은 조정이 되었습니다.

 

 

 

 

 

 

최종적으로 엔진룸 세척

세차라기보다 왁스 뿌리고 걸레로 닦아주었습니다.

44만km 달린 차이지만, 아직도 쌩쌩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