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마 싸이드브레이크조정.바퀴림 녹갈아내기 작업

2014. 1. 16. 16:00철인뼈다귀™/자동차.정비.DIY

20140116


 

 

옵티마 싸이드브레이크가 최대치까지 올라가서 매일매일 주차할때마다 불안해서 조정작업을 했습니다.

제가 타는 옵티마는 수동이라 싸이드브레이크가 필수입니다.

 

 

 

싸이드브레이크 조정작업 방법중 한가지로

뒷바퀴를 빼고, 홈에 (-)드라이버를 넣고 톱니를 돌려 싸이드브레이크 패드를 조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방법으로 이것만 하니 조정이 되네요.

 

혹시, 조정이 덜 되었다 싶으면 싸이드브레이크 손잡이 주변 부분을 탈거하고 케이블에서 직접 조정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바퀴를 다시 장착하려고 보니 바퀴 중앙의 림 부분이 녹이슬어서

잘 안끼워지는 상태가 나타나서 에어그라인더로 갈아냈습니다.

 

 

 

 

 

바퀴 안쪽도 같이 갈았는데,

강도가 있어서 그런지 잘 갈리지는 않네요.

 

 

 

 

녹이 조금이지만 갈아내졌네요.

 

 

 

 

 

바퀴 휠 안쪽도 조금은 다듬어 졌습니다.

 

 

 

 

 

 

차량 정비라는게 신경쓰면 하나둘 보이네요.

오늘도 좋은 공부 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