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EF소나타 기어레버 램프 LED개조.교체작업

2014. 1. 12. 17:15철인뼈다귀™/자동차.정비.DIY

20140112


 

 

 

친구가 타고 다니는 뉴EF소나타는 10년이 넘은 차량인데,

오래 되다보니 여기저기 고장 나는 곳이 있어서 오늘 몇가지 작업을 해주었습니다.

 

친구가 가장 하고 싶어했던것이

기어레버의 램프들이 죽어있던것을 살리는 것이었는데,

분해해서 가지고 있던 LED중에 사용할 만한 것들이 있어 교체해주었습니다.

 

 

기존에는 작은 전구들이 있었는데, 오래되어 전구가 수명을 다한것인지 죽어있었습니다.

SMD 칩LED를 넣어줄까 하다가 마침 괜찮은 부품으로 가지고 있던것을 활용했습니다.

 

 

 

 

 

P, R, N, D 쪽에는 은박테이프도 붙여주어 빛을 더욱 확산 되게 했네요.

 

 

 

 

 

LED 기판이 조금 커서 벗어나는 부분이 있어 가공도 했습니다.

 

 

 

 

 

 

전원을 연결하고 미등을 켜보니 작동 잘하네요.

 

 

 

 

 

불이 들어오지 않던 곳에 불이 들어오니 좋네요.

무언가 작동을 하지 않으면 하게 해서 자기 역활을 하게 하는 것 좋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