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EF소나타 번호판등 LED로 개조

2014. 1. 12. 18:00철인뼈다귀™/자동차.정비.DIY

20140112



 

 

전에 정크시장에서 구해왔던 방수LED 12V용입니다.

여러가지로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 차량에서는 외부에 사용되는 램프들을 대채할만한 제품인듯 하네요.

 

친구차 번호판등이 나가서 전구를 갈아줄까 하다가 LED로 교체해주기로 했습니다.

아마도 차 폐차할때까지 전구나갈 일이 없을 것 같네요.

 

 

 

 

 

 

뉴EF소나타는 번호판등이 하우징이 있는 것이 특징인데, 상당히 고급스럽네요.

제가 타는 옵티마는 별로 안이쁜데.. 뉴EF용은 괜찮네요.

 

준비된 LED가 딱 맞아서 고정할 것도 없이 잘 넣었습니다.

 

 

 

 

 

차량에서 나온 미등부분의 소켓을 끊고, 전선만 LED로 개조된 램프에 연결을 했습니다.

 

 

 

 

 

장착완료.

 

 

 

 

미등을 켜니 밝게 보입니다.

 

 

 

 

 

 

친구보고 사고치고 도망가지 말라 했습니다.

번호판등이 너무 밝아서 멀리서도 번호판이 잘 보이겠다고 이야기 했네요.

 

제차도, 이 친구 차도, 또 다른 친구 차도 LED 밝은것으로 번호판 등을 사용하니, 늘 안전운전 모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