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맛집] 고향집-김치찌개.죽순짱아찌.뽕잎무침.김치찜

2014. 1. 15. 13:15지구별음식이야기/대전시먹거리

20140112

20140115


 

20140112 20140115 [대전맛집] 고향집-김치찌개.죽순짱아찌.뽕잎무침.김치찜 - http://blog.daum.net/chulinbone/2906<현재게시물>

20140511 [대전맛집] 고향집-뚝배기오리뼈탕.뚝배기오리탕.김치찜(서구.가수원동) - http://blog.daum.net/chulinbone/3569

 

 

 

 

대전 가수원동의 골목에 있는 식당입니다.

친구집 앞이라 자주 지나다니는 곳인데, 가끔 이곳이 맛있다더라.. 라는 이야기를 듣기는 했지만,

와보기는 처음이네요.

 

오리고기 전문점인데, 점심때는 김치찌개, 김치찜 같은 식사메뉴도 있어서 점심을 먹으러 갔습니다.

가볍게 생각하고 갔는데, 생각지 못한 음식들이 나와서 좋았네요.

 

 

 

 

 

내부는 모두 앉아서 식사를 하게 되어 있는 구조이고,

 

 

 

 

 

옆으로 방도 2개가 따로 있네요.

한쪽 방에는 아는 분들이 속해 있는 모임이 있어서 식사하고 나오실때 인사도 했네요.

동네는 동네인가봅니다.^^

 

 

 

 

 

 

김치찌개를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1인에 5000원.

가격 저렴하고, 반찬들이 생각지 못한 것들이 나와서 당황스럽지만 행복했습니다.

 

 

 

 

 

뽕잎무침

지난 6월쯤 따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사장님이 이야기 해주셨는데, 대부분 직접 채취하거나 해서 만든다고 하네요.

 

 

 

 

 

감자으깬것인데 사과, 당근, 파 같은 것들이 같이 버무려져 잇어 먹는 식감이 좋았습니다.

 

 

 

 

 

양배추 삶은것 까지도 달달한 느낌이네요.^^

다른것이 맛있으니 맹맹해야할 것까지 다 맛있게 느껴집니다.

 

 

 

 

 

시금치나물은 평범했습니다.

 

 

 

 

 

 

대나무 죽순짱아찌 입니다.

아주 짜거나 그렇지 않고 적당히 간이 잘 베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죽순도 직접 채취해서 담그셨다고 하는데, 5000원짜리 김치찌개 먹으러 왔다가 반찬이 특이하고 맛있어서 좋았습니다.

 

 

 

 

 

대나무 죽순 짱아찌

좋네요.^^

 

 

 

 

 

 

 

 

 

 

김치찌개

이것 또한 맛있네요.

묵은지를 넣은 김치찌개라서 맛도 깊은것 같은 느낌이고,

친구와 함께 바닥까지 긁어 먹었습니다.

 

보기에는 맵겠다 싶었는데, 달다라는 느낌이 있는 맛있는 김치찌개 입니다.

 

제가 김치찌개를 좋아해서 대전에 몇곳 좋아하는 곳이 있는데, 이곳도 좋아하는 김치찌개 리스트에 올라갑니다.^^

 

 

 

 

 

식사가 끝날때 쯤 서비스라고 주신 감자전입니다.

반찬으로 만든것인지, 식당식구들이 먹으려고 만든것인지 모르지만,

감자전 돈주고 사먹은 것보다 맛있었습니다.

크기는 맛보기처럼 주셔서 적당한 크기였는데, 웬만한 감자전보다 괜찮네요.

 

동네에 숨은맛집들이 하나씩은 있는데 이곳이 그런곳 같네요.

 

 

 

 

 

20140115

 

몇일만에 다시 찾았습니다.

이곳의 김치찌개를 지난번에 너무 맛있게 먹고,

독특한 반찬들 생각이 나서 다시 왔네요.

 

 

오늘은 김치찌개 대신 김치찜을 주문했습니다.

저렴한 가격인 5000원으로 먹는 행복하고 푸짐한 밥상이네요.

 

 

 

 

 

백김치가 나왔습니다.

지난번의 죽순짱아찌는 안나오고 대신 나온듯 하네요.

 

전에 사장님이 말한대로 직접 담궈서 나오는 반찬들이라 상황에 따라 다르게 나오는 듯 합니다.

 

 

 

 

 

 

 

 

 

김치찜입니다.

고기가 절반, 김치가 절반, 두부

크게 보면 이렇게 들어있습니다.

 

 

 

 

 

김치는 묵은지로 보기만 해도 시큼한 느낌이네요.

 

 

 

 

 

 

국물이 없는 김치찜은 그 나름대로의 매력이 있어 밥 먹는 내내 좋았습니다.

이곳의 김치찌개, 김치찜 다 맛있네요.

 

동네에서 먹을 수 있는 5000원의 백반으로는 최고인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