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맛집] 신가네 콩나물삼겹살-가마솥왕뚜껑삼겹살(선화동)

2013. 12. 22. 19:30지구별음식이야기/대전시먹거리

20131222

 

 

 

 

대전 선화동 골목에 있는 삼겹살 식당입니다.

저는 처음왔지만, 같이 온 일행들은 이곳에서 자주 모인다고 했습니다.

 

 

 

 

 

 

 

오늘은 모든 일정을 마무리 하고 뒷풀이 하는 자리.

식당에 모든 사람들이 일행입니다.

 

 

 

 

 

연탄난로가 있는데 따듯하네요.

 

 

 

 

 

 

콩나물 삼겹살을 주문했습니다.

삼겹살이 맛있다고 하네요.

 

 

 

 

 

 

 

 

 

 

 

 

삼겹살은 커다란 솥뚜껑에 구워먹습니다.

불판이 크니 이것저것 많이 올라가네요.

 

 

 

 

 

이 식당만의 핵심 4가지

 

 

 

묵은지

 

 

 

 

 

 

깻잎

 

 

 

 

 

 

 

갓김치

 

 

 

 

 

콩나물

 

 

삼겹살을 먹으면서 꼭 나오는 것이네요.

 

 

 

 

 

 

 

 

 

 

 

 

 

나머지 반찬은 몇가지 않됩니다.

 

 

 

 

 

 

 

왕뚜껑불판에 묵은지, 삼겹살을 올리고,

 

 

 

 

 

 

 

 

콩나물도 같이 올려서 익힙니다.

 

 

 

 

 

삼겹살이 시간이 지나면서 잘 익고 있습니다.

묵은지와 콩나물도 익어갑니다.

 

 

 

 

 

 

이곳만의 먹는 방법.

깻잎쌈입니다.

 

잘 숙성된 깻잎을 깔고, 콩나물, 갓김치를 넣고 삼겹살을 넣어

 

 

 

 

 

 

돌돌돌 잘 말아서 먹으면... 끝내줍니다.

맛있어요.

 

파절이도 넣어야 하는데, 자꾸 잊어버리네요.

마늘같은 것도 하나씩 넣고 먹으면 좋습니다.

 

깻잎쌈 덕에 더 맛있었던것 같네요.

 

 

 

 

 

 

 

볶음밥 주문했더니,

김가루와 날치알이 들어있는 밥이 왔습니다.

 

 

 

 

 

 

삼겹살, 콩나물, 파절이 등을 먼저 볶아주고,

 

 

 

 

 

 

 

날치알과 김가루가 있는 밥을 넣고 같이 볶아줍니다.

 

 

 

 

 

 

 

 

불판이 넓으니 밥이 얼마 않되어 보이네요.

 

 

 

 

 

 

 

된장찌개가 나왔습니다.

볶음밥에 된장찌개는 같이 있어야 제맛이죠^^

 

 

 

 

 

 

 

날치알이 씹히는 맛, 김가루 덕에 고소합니다.

볶음밥도, 삼겹살도 맛있네요.

 

사람이 많아도 이모님 혼자서 운영하는 곳이라 늦을 것 같지만, 음식준비하고 먹는데 오래 걸리지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