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맛집] 사리원면옥-갈비탕.왕만두(반접시)-대흥동

2013. 11. 12. 13:00지구별음식이야기/대전시먹거리

20131112



대전에 살면서 이곳은 처음 와봅니다.

전부터 유명한것은 알고 있던 식당인데, 시내에 나와 이곳에 들러 밥 먹을 일이 없었네요.

오늘은 친구와 다녀왔습니다.

 

 

예전 건물도 기억하는데, 지금은 새로 건물세우고 영업하고 있어서 깨끗한 새건물입니다.

 

 

 

 

 

3대. 30년 시 인증전통업소

 

 

 

 

 

1952년 일반음식점 제1호로 허가가 난 사리원면옥이라네요.

 

 

 

 

 

이곳은 지날때도 보았지만, 항상 손님들이 많았습니다.

 

 

 

 

 

 

 

주문은 갈비탕. 왕만두(반접시)로 했습니다.

왕만두 한접시 다 먹으면 배부를것 같아 반주문했네요.

 

 

 

 

 

 

 

왕만두가 먼저 나왔습니다.

반접시는 3개만 나옵니다.

 

 

 

 

 

반찬은 냉면 먹을때 나오는 무우식초절임 나왔는데,

이곳이 냉면전문집이라 그런가봅니다.

 

만두하고 잘 어울립니다.

 

 

 

 

만두용 간장

짜지도 않고, 만두에 잘 맞는 맛이랄까..

 

 

 

 

 

 

속이 꽉찬 큰 만두입니다.

앞접시에 분해해서 먹었습니다.

만두 한접시 주문했으면 갈비탕 다 못먹을뻔 했네요.

 

 

 

 

 

 

 

 

갈비탕용 반찬은 3가지 나옵니다.

유명한 집이 그렇듯 김치, 깍두기 맛있네요.

 

 

 

 

 

 

갈비탕의 고기 큼직하게 들어있습니다.

앞접시로 분해해서 별도로 먹는데 시간이 걸렸네요.

 

 

 

 

 

 

고기 먹고, 밥 말아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갈비탕 맛있네요.

당분간 갈비탕 할인해서 7000원에 판매하고 있는데, 원래는 9000원이네요.

 

따뜻한 점심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