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맛집] 웰빙주먹구이-주먹구이.항정살.청국장(둔산동)

2013. 11. 1. 17:30지구별음식이야기/대전시먹거리

20131101

 

 

 

술드시는 분들이 맛있는 고기 있다고 해서 가봤습니다.

술 안먹는 친구와 가서 밥 먹고 나왔네요.

 

 

 

 

 

 

사장님이 입구에서 숯불 만들고 계셨는데, 우리가 들어가니 바로 불이 들어오네요.

 

 

 

 

 

 

 

늘 손님이 많다고 하네요.

 

 

 

 

 

 

 

기본 메뉴인

생삼겹주먹구이를 주문했습니다.

 

 

 

 

 

 

 

불판이 특이하게 4등분 되어 있어 필요에 의해 움직이네요.

고기 궈먹으면서 불판 교환을 옆에 것으로 자리만 바꾸는 편리함이 있었습니다.

 

 

실제 불이 닿는 부분은 중앙의 2개의 불판만 사용하고 양옆의 불판은 예비용처럼 놓여져 있고 구운 고기들을 올릴 수 있는 공간으로도 활용하는 불판이네요.

 

 

 

 

 

 

 

 

주먹구이 2인분

 

 

 

 

 

 

 

 

새우젓으로 간을 한 콩나물국

 

 

 

 

 

 

 

 

전체적인 상차림입니다.

 

 

 

 

 

 

 

 

주먹구이가 잘 올라가 있는 중앙부분만 불이 있고, 양쪽은 대기하고 있는 주먹구이용 고기와 콩나물 입니다.

 

 

 

 

 

 

 

 

 

 

 

 

 

 

 

 

 

 

 

 

 

 

 

반찬으로 나온 것중에 깻잎이 오늘 키포인트였습니다.

 

 

 

 

 

 

 

 

 

 

 

 

 

 

 

 

 

계란탕 하나 나와주고,

 

 

 

 

 

 

 

 

주먹구이가 익어가니..

 

 

 

 

 

 

 

깼잎이 활약을 하네요.

 

 

 

 

 

 

 

깻잎깔고, 콩나물, 무채, 파채, 고기 얹고 먹으니 상추로 싸먹는 것보다 맛있습니다.

이야기 들어보니 손님들의 대부분은 상추보다 깻잎의 소비가 많아 추가가 많다고 하네요.

 

깻잎쌈 덕에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이곳은 된장찌개가 아닌 청국장이 나오는데,

끓는 것이 멈추니 걸쭉한 청국장이 나옵니다.

청국장의 냄새는 적고 맛은 좋아서 밥먹으면서 잘 떠먹었습니다.

 

 

 

 

 

 

 

 

 

주먹구이를 먹고 마지막으로 항정살을 주문해서 추가로 먹고 나왔네요.

 

 

전체적으로 맛있기도 하지만,

깻잎으로 쌈싸먹는 맛이 아주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