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맛집] 시루향기-전주식콩나물국밥.삶은오징어(중구.유천동)

2014. 1. 20. 23:30지구별음식이야기/대전시먹거리

20130926

20140102

20140110

20140120



야식을 먹기에 아주 좋은 식당입니다.

친구와 밤에 뭐 먹을까. 생각하다가 전에 와봤다가 안내해줬습니다.

시루향기가 체인인데, 다른 곳들보다 여러가지로 이곳이 괜찮다고 하네요.

 

 

유천동에 위치한 시루향기 입니다.

 

 

 

 

 

24시간 영업을 하고 있네요.

 

 

 

 

 

전주식 콩나물국밥 전문점

 

 

 

 

 

 

 

 

24시간 운영하는 식당 답게 손님은 몇명 있네요.

 

 

 

 

 

 

몇일전 삶은 오징어가 반찬으로 나왔던 식당에서 통오징어 한마리는 안파냐고 물어봤었는데,

여기는 판매하네요.

 

그래서 삶은오징어 한마리 주문했습니다.^^

가격도 괜찮네요. 6000원.

 

 

 

 

 

 

 

 

몇가지 메뉴가 있지만, 기본 메뉴를 못먹어 봤으니

콩나물국밥을 주문했습니다.

 

 

 

 

 

 

맛있게 먹는 방법에 대해 나와있네요.

중간의 계란을 먹는 방법이 인상적이네요.

 

 

 

 

 

주방은 방에서 창으로 들여다 볼 수 있어서

위생이라던가 음식 만드는 과정을 볼 수 있습니다.

믿음을 주는 창이네요.

 

 

 

 

 

 

냉장고 맘에 듭니다.

정리가 잘 되어 있네요.

일반적으로 정리가 안되어 있으면 장사가 잘 되서 바빠서 그런거다 라고 생각 할 수 도 있지만,

음식 가져다 주시는 아주머니의  친절하고, 알아서 챙겨주는 행동이나 식당분위기가 그냥 일 잘해서 정리가 잘 된거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정리가 잘 되어 있으니 보기도 좋네요.

 

 

 

 

 

 

기본 반찬들입니다.

콩나물해장국이 조금 싱거울 거란 생각이 들었는데,

반찬들이 짭잘한 것들이 대부분이네요.

 

특이하게 김도 줍니다.

 

 

 

 

 

 

 

 

 

 

 

 

 

 

 

 

 

삶은오징어가  나왔습니다.

잘 잘려서 나와 먹음직 하네요.

 

 

 

 

 

 

 

초장 찍어서 먹었습니다.

맛있습니다.

 

금방 삶아서 나온것이라 탱글탱글 하네요.

 

 

 

 

 

 

콩나물국밥이 나왔습니다.

옆에 달걀도 나왔네요. 달걀에는 김가루가 뿌려져 있습니다.

 

 

 

 

 

 

 

 

 

 

콩나물국밥의 국물을 2~3수저 넣고 달걀을 잘 섞어서 먹으라고 먹는법에 나온 대로 했는데,

이거 별미네요.

 

그릇이 뜨거운지 달걀이 그릇에 익어서 후라이처럼 일부가 붙어있는데, 잘 섞어서 먹어주니 맛있습니다.

참기름도 들어가 있는듯 고소합니다.

 

국밥 먹기전에 속을 다스려 주는 역활을 하는가봅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콩나물국밥은 그냥 먹어도 되고,

 

 

 

 

 

김을 올려서 젓가락으로 먹어도 되고,

 

 

 

 

 

 

김을 올리고 수저로 떠먹어도 됩니다.

 

 

 

 

 

 

김 잘 먹는다고 아주머니가 추가로 가져다 주셨네요.

 

 

 

 

 

후식으로 요쿠르트를 주셨는데,

이거는 있을때만 준다네요. 일찍 떨어지면 못준다고 합니다.

 

 

밤참으로 콩나물국밥 잘 먹었습니다.

맛있었습니다.

 

 

 

 

 

 

20140102

 

 

 

새해가 되고 다시 찾았습니다.

친구가 감기가 들어서 무언가 뜨거우면서 시원하게 먹을 수 있을만한 것을 찾다가 생각나서 왔네요.

이곳은 마케팅을 잘 하는 것 같습니다.

손님들이 밖에 붙어있는 현수막 보고 더욱 기운낼것 같네요.^^

 

 

 

 

 

전에 왔을때와 변한것 없습니다.

 

 

 

 

저는 순한것을 주문했고,

친구는 매운것을 주문했는데,

차이는 매운양념이 덜 들어가고, 더 들어가는 차이 입니다.

사진은 순한맛,

 

친구가 감기가 들어 매운콩나물국밥을 먹고 좋았다고 했을 정도로 괜찮았나 봅니다.

 

그리고, 오징어 조각이 섞여 있어 국밥을 먹으면서 오징어를 씹는 식감도 좋습니다.

 

 

 

 

 

국밥을 시키면 늘 같이 나오는 달걀후라이

콩나물국밥 국물을 2~3수저 넣고 저어서 먹어주면 부들부들~ 잘 넘어갑니다.^^

김가루까지 있어서 더 맛있습니다.

 

 

 

 

 

지난번에는 제대로 소개를 못했는데,

맛김을 올려서 먹기도 하고,

 

 

 

 

 

반찬에 같이 제공된 깻잎을 올려 먹는 방법도 이곳만의 특징입니다.

콩나물국밥도 맛있지만, 이렇게 먹는 것 또한 정말 맛이 좋게 해줍니다.

 

 

 

 

 

20140110 

 

 

 

여기 자주오게되네요.

깻잎짱아찌, 김을 콩나물국밥에 올려서 먹는 맛이 좋아서 얼큰하게 조절할 수 있어서

감기나 몸살이 있을때 와도 좋은 것 같습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안먹어본 미니족발을 추가 주문했습니다.

작은거 주문했는데, 콩나물국밥을 먹으면서 먹으려니 양이 약간 많아보이기는 하지만,

맛있게 다 먹었습니다.

 

냄새도 없고, 쫄깃하고 맛있네요.

 

 

 

 

 

전주식콩나물국밥은 한결같습니다.

오징어조각도 들어있고, 다시마도 있고,

순한맛, 중간맛, 매운맛 으로 구분지어 있어서 원하는대로 먹을 수 있네요.

 

깔끔하고 따끈하고 든든한 콩나물국밥 좋네요.

 

 

 

 

20140120

 

 

이곳도 늘 변하지 않는 곳이네요.

밤이 늦은 시간 저녁을 안먹고 있었더니 너무 배가 고파서 집에서 조금 떨어진 거리지만

혼자서 갔습니다.

 

콩나물 국밥을 깻잎올려 먹으니..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