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 자연산 우렁. 미꾸라지

2013. 7. 12. 15:38지구별음식이야기/먹을거리

20130712


 

 

아는분들이 우렁을 잡아왔습니다.

논 옆에 있는 천에서 잡아왔다고 하는데, 상당히 실하네요.

아직도 농촌에서는 이런 우렁들을 잡을 수 있는 곳들이 많이 있어서 다행이다 싶습니다.

 

 

 

전에 알던 식당에서 이맘때 되면 반찬으로 직접 잡은 우렁들이 올라오고는 했는데,

 

 

 

살아있는 것들을 보니 어떻게 하면 맛있게 요리해서 먹을 수 있을까 싶네요.

 

 

 

그렇지만, 이건 내가 잡은 것도 아니고, 내가 먹을 수 있는 권한도 없어서 사진만 몇장 담았습니다.

 

 

 

 

 

 

 

 

 

 

 

 

 

 

 

 

 

 

 

삶아서 된장에 넣어 끓여먹어도 맛있을 것 같네요.

우렁된장찌개를 무척 좋아하는데, 못먹은지 좀 되었네요.

 

 

 

우렁들 보니 생각나네요.

 

 

 

 

 

 

 

 

 

 

 

 

 

 

 

미꾸라지도 잡아왔는데,

어려서는 잘 잡았는데, 지금은 잡아보는게 별로... 싫다고 생각이 드네요.

 

 

 

어린시절 추억이 생각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