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맛집] 한성전통식당 - 콩국수

2013. 8. 24. 17:30지구별음식이야기/충청도먹거리

20130711

20130824

 

 

 

 

 

한성전통식당은 길가에 있는데, 허름한 느낌의 식당입니다.

 

여름만 되면 콩국수를 한다는 현수막이 있어 작년에는 먹을 기회가 없어 못먹었는데,

올해는 콩국수 먹으러 이곳에 3번째가 되네요.

 

주차장 이라기 보다 마당이 넓어 자동차 주차하기 쉽습니다.

 

 

 

 

 

 

 

 

 

 

 

내부로 들어가면,

앉는 곳이 길게 되어있습니다.

 

오랜시간 이곳에서 장사를 해서 그 느낌을 받을 수 있네요.

 

 

 

 

 

 

 

이곳은 기러기 고기를 취급하는 식당이기도 한데

사육하는 기러기 종류가 있어 음식을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기회가 된다면 기러기고기도 한번 먹어보고 싶기는 하네요.

 

옛문헌에도 기러기고기가 사람몸에 좋다고 많이 먹었었다는 기록이 있다고, 내부에 걸린 현수막에 적혀있는데, 좋은말 많이 써있네요.^^

 

 

 

 

 

 

 

 

 

 

콩국수를 주문했습니다.

이번이 이곳에서 3번째 먹게 되네요.

 

 

 

 

 

 

 

 

콩국수의 면발은 칼국수용을 사용하는듯 굵고 납작한 형태의 면을 사용하고 국물도 걸죽하고 시원해서 맛있습니다.

 

 

 

 

 

 

 

좀 질긴듯한 느낌도 약간 있지만, 콩국수의 면이 굵어서 한번에 많이 베어먹지 못하지만,

찰지다는 느낌이 강합니다.

 

 

여러번 와서 먹을 정도로 맛있어서 늘 먹을때마다 좋아합니다.

 

 

 

 

 

 

 

 

이집의 김치. 아니 겉절이 너무 맛있네요.

콩국수를 먹으면서 보통 2접시는 먹는 것 같네요.

 

 

 

 

 

 

더울때 겆절이와 콩국수를 같이 먹으면 너무 좋습니다.^^

 

 

 

 

 

20130824

 

 

 

여름이 가기전 다시 콩국수를 먹으러 왔습니다.

올 여름에는 이집만 여러번 오게 되네요.

콩국수는 여전히 시원하고 맛있는데, 이번에는 김치가 전보다 맛이 덜해서 물어봤더니

채소값이 비싸서 얼갈이로 만들었다는데, 맛이 들지 않아 실망했습니다.

 

같이 제공된 파김치는 여전히 괜찮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