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유등천변야간자전거주행14.69km-순토앰빗GPS기록측정

2013. 6. 9. 22:30철인뼈다귀™/자전거라이딩

20130609

 

 

조만간 비가 온다고 합니다.

장마가 다음주부터 시작한다고 해서 평소에 자전거를 잘 안타서 오늘 타고 나가기로 했는데,

이런저런 이유로 시간이 지나서 늦은시간 자전거를 타게 되었네요.

 

 

 

 

시간은 밤 10시 30분이 되어갑니다.

낮에는 아무래도 더워서 밤에 자전거를 타는것이 좋을 듯 하여 야간라이딩을 나섭니다.

 

안전을 위해 후미점등장치들,

앞을 비춰주는 랜턴 2개 핸들에 장착.

 

 

 

 

 

 

 

 

 

아파트에서 나서기전 사진 한장 담았습니다. 자전거만.

 

 

 

 

 

 

 

 

출발전 안전을 위한 레이저가드(http://blog.daum.net/chulinbone/1714)와 점멸등도 점등합니다.

 

 

 

 

 

 

 

- 아래 순토시계사진은 다른게시물에 올라간 것을 빌려왔습니다. -

 

 

운동모드를 선택후

 

 

 

 

 

순토시계에서 자전거운동을 클릭하고 측정을 시작합니다.

 

오늘은 심박계를 착용하지 않아 단순히 GPS만을 가지고 측정하게 됩니다.

 

 

 

 

야간라이딩이라 주행중 사진찍는것은 불가능해서

중촌동에서 출발해서 유등천변 자전거도로를 타고 유천동 서부터미널 너머까지 주행을 합니다.

 

 

 

 

서부터미널을 지나 혜천대 근처에 와서 잠시 정차를 하고,

순토시계는 대기상태로 전환했습니다.

 

이곳에서 잠시 쉬었습니다.

 

 

 

 

 

 

 

 

 

 

 

 

 

 

 

올때와는 반대방향의 자전거 도로를 타기 시작했습니다.

좀 밝은 곳이 있어 주행하면서 사진을 담아봤는데,

역시나, 밤에는 아무래도 사진이 제대로 담기지 않네요.

 

제자리에 서서 찍으면 사진이 담기는데 자전거 타면서는 웬지 서있는 시간이 아깝네요.

 

 

 

 

 

 

이건 좀더 신경써서 찍었는데,

역시나 흔들림이 있어요.. 밤에는....

 

 

 

 

 

 

유등천변 반대쪽은 터널처럼 생긴 자전거 도로도 있네요.

중촌동에서 유천동 서부터미널 방향은 천변 자전거도로인데,

반대방향은 천변자전거도로에 인공구조물들이 섞여있네요.

 

 

 

 

 

 

 

집이 보이네요.

집앞에 있는 작은 다리를 건너기 전입니다.

 

 

 

 

 

 

 

밤시간 자전거 시원하게 잘 타고 왔네요.

 

 

 

 

 

 

자전거에 있는 속도계의 정보

현재온도 23도

총 46분 정도 주행

14.69km 주행

 

 

 

아래는 순토 시계의 운동기록측정

 

 

자전거운동

출발시간 : 10시31분

2013년 6월 9일 기록측정

 

 

 

 

 

전체주행 시간 45분19초

주행거리 : 14.5km

 

 

 

 

 

 

고도상 수직상승높이 6M

고도상 수직하강높이 15M

평균주행속도 19.3km/h

 

 

 

 

 

 

 집에 들어와 컴퓨터와 연결을 했습니다.

 

 

 

달력이 표시되고, 6월9일에 체크되었네요.

 

 

 

 

 

기본적인 정보들

 

 

 

 

 

구글지도에 자전거 타면서 이동한 흔적이 남았네요

컴퓨터화면에서는 이동한 흔적에 마우스를 올리면 여러가지 정보가 팝업됩니다.

그 화면까지 캡쳐를 못했네요.

 

 

 

아래는 운동상태를 측정한 그래프들입니다.

중간의 측정이 멈춘곳은 제가 쉬면서 측정을 일시정지 시켜놓은 구간입니다.

 

 

 

 

 

 

 

 

 

운동기록측정 기능이 있는 순토앰빗 시계

컴퓨터와 연동해서 측정, 비교가 가능하니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