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 대전은행동 길거리음식 - 롱닭꼬치, 일반닭꼬치, 레몬에이드, 자몽에이드

2013. 5. 17. 21:11지구별음식이야기/대전시먹거리

20130517

 

 

은행동 길거리음식은 예전에도 한번 글을 올린적 있었는데,

으능정이거리 먹거리 - http://blog.daum.net/chulinbone/839

이번에는 다른장소에 있는 음식거리입니다.

 

여기는 성심당앞 입니다.

 

 

 

 

 

지나가면서 보니 많은 사람들이 롱닭꼬치를 먹으려고 줄서서 기다리고 있네요.

맛있을것 같아 식사하고 다시 와서 사먹어야지.. 라고 생각했는데,

다시 왔을때는 다 떨어졌다고 해서 못먹고 그냥 왔습니다.^^;

 

다음을 기약해야겠어요.

 

 

 

 

 

닭꼬치 굽는 냄새 정말 좋네요.

 

 

 

 

 

 

 

 

 

 

 

 

 

 

 

성심당에서 대흥동성당 방향으로 골목에 자리잡은 수많은 닭꼬치포장마차들입니다.

 

 

 

 

 

 

닭꼬치 하나 먹으면, 떡은 2개 먹을 수 있네요.

여기 닭꼬치 소스는 10년전이나 지금이나 똑같네요.^^

 

예전에 식자재 납품하면서 이곳에서 자주 먹었는데,

옛날 생각하며 하나 먹었습니다.

 

 

 

 

 

 

 

 

성심당 골목 끝에 가니

레몬팩 이라 해서 레몬을 즉석에서 즙을 내서 만들어주는 곳이 있었습니다.

 

 

 

 

 

 

 

레몬하고 자몽만 취급하네요.

 

 

 

 

 

 

간단한 안내문구도 있습니다.

 

자몽은 약먹을때 같이 먹으면 약효를 중화시키는 성분이 있다고 알고 있는데,

그 내용도 있네요.

 

 

 

 

 

샘플로 만들어 놓은것들 보고 주문하면 됩니다.

 

 

 

 

 

 

 

 

 

 

 

 

 

 

여기서 레몬에이드 하나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안에 레몬이 들어있는데, 사이다 넣어주고, 시럽도 넣어줘서 처음에는 달달했는데, 나중에는 레몬때문에 시큼하네요.^^

 

얼음이 들어있어 시원하고 시큼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일본식 음식을 먹고 나와서 먹으니 깔끔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