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마 순정 14인치 휠타어이 교체

2013. 4. 7. 12:27철인뼈다귀™/자동차.정비.DIY

20130407

 

 

 

 

사고났네요.

다른차와 교차주행중에 내가 진행하는 방향에 커다란 돌이 있었는데,

잘 안보이는 위치에 있었는데, 좀더 피해준다고 더 움직였던것이 원인이 되어 휠이 깨졌습니다.

 

알루미늄휠이 깨져버리는 상황이 발생해서 휠을 교체해야 했습니다.

 

 

 

 

 

 

나머지 3개의 휠은 멀쩡한데.. ^^

똑같은 휠을 구할 수 있는 확률이 적으니.. 어찌할까 고민하다가..

 

친구가 아는 동생에게 저렴하게 넘겼습니다.

 

 

 

 

 

 

 

그동안 알루미늄휠만 사용했었는데,

휠 2번 교체하는 사고가 난 후..

 

순정으로 교체하기로 했고, 순정을 찾아보니..

매물이 거의 없더군요.

 

인터넷을 뒤져서 4개 1셋을 구할 수 있었습니다.

 

역시나 순정이 저렴하네요.

 

기존 알루미늄 사제휠 멀쩡한것 3개 팔고 순정으로 교체하는데

비용은 거의 않들었습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휠볼트가 너무 큰것이 장착되어있어 휠캡이 장착되지가 않네요.

조만간 휠볼트 교환하고 장착해야겠네요.

 

 

 

 

 

휠캡은 당분간 트렁크로.. ^^

 

 

 

 

여러분 안전운전하세요.

전방주시 잘해도 안보이는 곳이 있으니 항상 조심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