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마 팔걸이2단서랍 교체작업

2013. 3. 16. 15:00철인뼈다귀™/자동차.정비.DIY

20130316


 


기존에 있던 팔걸이가 처음 중고차로 인수해왔을 때부터 파손이 되어있었습니다.

오랜시간 타고 다니면서, 교체를 해야겠다..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아는 동생이 안쓰는 것 있다고, 천으로 된 것을 선물로 주어 가지고 있다가 교체를 하게 되었네요.

 

 

 

 

기존에 있던 제품입니다.

 

 

 

 

 

 

앞쪽의 걸림장치도 파손되어 제거한 상태이고,

 

 

 

 

 

 

뒷쪽 경첩부분은 레진 같은 것으로 고정을 했던것 같은데,

이것 마저 파손된 상태여서 그동안 올려놓고만 다녔다고 보시면 됩니다.

 

 

 

 

 

 

고정부분도 파손되어있어

드라이버나사를 고정할 곳 조차 없었는데,

꺽쇠를 사용해서 작업을 했습니다.

 

작업할때 사진을 남기지 않아 관련 사진은 없지만,

꺽쇠와 3M양면테이프를 사용해서 리벳으로 고정했습니다.

 

 

 

 

 

사용된 꺽쇠의 고정도 리벳을 사용해서 마무리 했습니다.

아주 튼튼하게 고정이 되었네요.

 

한가지 단점은 팔걸이 부분이 탈착이 안된다는 것이네요.^^

 

 

 

 

 

 

 

완성입니다.

원래 차의 색하고 전혀 맞지는 않지만,

기능적으로는 문제가 되지 않아 잘 사용할 것입니다.

 

 

 

 

 

 

새로 장착된 팔걸이는 2단으로 서랍이 열리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위쪽에 뚜껑이 열려서 담을 수 있는 공간이 나오고,

 

 

 

 

 

 

아랫쪽을 열면, 큰공간이 나옵니다.

 

전보다 공간의 분할이 잘 되어있어 앞쪽에 있던 로션, 타이레놀약통 같은것이 서랍쪽으로 이동을 하니

차안이 깨끗해졌습니다.

 

 

천으로 된것이 조금 맘에 들지 않지만, 빨아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도 있으니

잘 사용할 수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