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맛집] 진주돼지국밥 - 돼지국밥

2012. 5. 31. 23:57지구별음식이야기/부산.대구.울산먹거리

20120527

 

 

 같이 여행간 일행이 부산에 제일유명한 것중 하나가 돼지국밥이다. 꼭 먹어야 한다고 해서..

무작정 정보도 없이 자갈치시장, 충무새벽시장을 돌아다니면 먹을 곳을 찾았습니다.

 

 

 

 

 

 

 

자갈치시장, 충무새벽시장의 경계쯤 되는 곳에 딱 하나 있는 돼지국밥집입니다.

자갈치시장쪽에는 선지국밥, 돼지껍데기, 고래고기 등이.. 식사로 팔리고 있었는데, 그 유혹을 뿌리치고 이곳으로 갔습니다.

 

 

 

 

 

 

 

 

오랜시간 장사를 한 흔적들이 있고,

바다냄새 나는 남자사장님이 혼자서 주문받고, 음식만들어 내오셨습니다.

 

 

 

 

 

 

 

 

메뉴는 몇가지 있는데,

사장님 말로는.. "우리집은 한가지 메뉴만 있어!!"

 

 

원래 목적대로 돼지국밥을 주문했습니다.

돼지국밥을 전문적으로 하는 지역이 따로 있다는 이야기는 나중에 들었습니다.

 

 

 

 

 

 

 

 

 

나왔습니다.

돼지고기 수육이 국밥안에 가득 들어있습니다.

 

 

 

 

 

 

 

 

 

 

 

 

 

 

 

사장님이 자랑하던 배추김치입니다.

어떤 손님들은 이 김침맛이 좋아 국밥먹으러 온다고 자랑도 하시네요.

 

 

잘익어서 맛있는 김치 맞습니다.

돼지국밥하고도 잘어울리네요.

 

 

 

 

 

 

 

 

 

 

 

 

 

 

 

 

 

 

돼지국밥 맛있었습니다.

아침에 든든하게 따끈하게 먹었더니 너무 행복하네요.

 

 

부산사람에게 물어보니 진짜 맛있는집은 따로 있다,

여기가 맛있다면 그집은 더 맛있다.. 라는 식의 표현을 들었습니다.

 

 

여기도 맛있었는데, 다른집은 얼마나 더 맛있을까.. 궁금하기도 하네요.

그집은, 다음에 기약을 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