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북맛집] 행운굴구이 - 돌솥굴밥, 굴칼국수

2012. 1. 30. 01:12지구별음식이야기/충청도먹거리

20120124

 

 

설연휴 마지막날

잘 알고 지내는 형님들하고 드라이브를 다녀왔습니다.

늘 잘 가는 대천해수욕장 갔다가 밥을 먹으러 천북으로 향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굴 관련 음식 검색을 했는데, 행운굴구이가 나와서

주소만 찍고 찾아갔습니다.

 

 

 

 

 

 

 

도착하니, 행운굴구이와 같은 형태의 굴밥집이 10여개가 있었습니다.

 

원래 목적지였던 행운굴구이집으로 들어갔습니다.

 

 

 

 

 

 

 

 

 

 

 

 

 

 

 

 

 

 

 

 

 

굴밥은 굴돌솥으로 나온다 해서 20분정도 기다려야한다고 했습니다.

주문 받고 밥을 새로 하는 것이었네요.

 

 

 

 

 

 

기본 반찬입니다.

 

 

파이 서비스가 종료되어
더이상 콘텐츠를 노출 할 수 없습니다.

자세히보기

 

 

 

 

 

형님들이 국물 먹고 싶다고 주문한 굴칼국수 입니다.

큰그릇에 나와서 먹음직 하네요.

 

 

 

 

 

바닷가라 조개도 많고, 굴도 들어있어 시원한국물이 맘에 들었습니다.

 

 

 

 

 

 

 

굴돌솥밥이 나왔네요.

쌀밥은 않보이고, 굴, 밤, 대추등으로 덮여있습니다.

 

 

 

 

 

 

 

 

 

 

 

 

야채와 김이 들어있는 밥 비벼먹을 그릇이 나오고,

 

 

 

 

 

 

돌솥에서 밥을 덜어냅니다.

 

 

 

 

 

 

 

 

기본반찬에 나와있던 양념이 잘 되어있는 간장을 조금만 넣어서 비벼줍니다.

 

 

 

 

 

 

 

 

 

 

비벼주니 윤기가 좔좔~ 흘러주네요.^^

 

 

 

 

 

 

 

 

한입 먹어봅니다.

맛있습니다.

 

간장을 적당히 넣어서 그런지. 간도 잘 맞고 굴의 향이 입안 가득.. 맛있네요.^^

 

 

 

 

 

 

 

 

 

김에 굴밥 비빈것을 올려 먹어도 좋더군요.

 

 

 

 

 

 

 

 

밥 양도 많고 맛있게 먹고 누룽지를 먹습니다.

일반적인 누룽지가 아니락 굴향이 담겨있는 누룽지는 처음 먹는것 같네요.

 

멀리 가서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