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맛집] 임해조볼테기 찜.탕 전문

2012. 1. 12. 01:16지구별음식이야기/대전시먹거리

20120108

 

 

계룡산 산행을 하고 점심은 어디서 먹을까 하다가

유성을 잘 아는 형님의 추천으로 왔습니다.

오래전에 한번 왔던곳인데, 이곳은 점심특선으로 나오는 해장국(볼테기지리탕)이 일품인곳 입니다.

 

 

 

 

골목 안쪽에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시간은 오후 3시가 넘어서고 있어서 손님들이 거의 없었습니다.

 

 

 

 

 

원래 먹으려고 했던 볼테기해장국은 점심특선으로 마감이 되었다고 하네요.

개개인에게 한그릇씩 나오는 맑은국물 해장국(볼테기지리탕)인데, 매콤하고 시원한 맛을 잊지 못하고 있었는데, 아쉽게 되었네요.

 

 

 

 

 

점심특선을 물건너 갔고,

사람이 많으니 볼테기지리탕 전골형태의 음식을 주문했습니다.

 

 

 

 

 

 

반찬은 3가지

 

 

 

 

 

 

 

무슨 젓갈인지 모르고, 맛있게 먹었습니다.

그렇게 짜지도 않고, 계속 젓가락을 당기는 힘이 있었네요.^^

 

 

 

 

 

 

 

깍두기도 맛있네요.

밥먹으면서 2그릇. 비웠습니다.^^

 

 

 

 

 

 

 

 

 

 

 

 

 

 

 

지리탕이 나오기 전에 계란탕이 먼저 나옵니다.

추운 날씨에 따끈한 계란탕 금방 다 먹어버렸습니다.^^

 

 

 

 

 

 

 

볼테기지리탕

 

 

 

 

 

 

 

 

 

 

대구를 가지고 끓이는 것이라

두툼한 살들이 들어있네요.

 

 

 

 

1인으로 받는 볼테기지리탕이랑 비슷한 국물입니다.

맑은 국물인데, 매콤한 맛이 정말 좋습니다.

 

 

 

 

 

 

 

 

대구의 살이 큼직해서 씹는 맛도 좋고, 매콤하고 시원한 국물이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