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산 1100고지 자연학습탐방로.습지보호지역 - 제주도여행

2011. 8. 26. 19:06지구별여행이야기/제주도 산.오름.숲길

20110817

 

 

 

 

 

 

 

 

 

1100고지입니다.

북제주에서 한참을 달려서 1100고지에 도착했습니다.

 

기념석에서 사진도 찍고,

 

 

 

 

1100고지 버스정류장. 표지판이 넘어져 있네요.

이것도 태풍의 영향이 아닐까 싶네요.

 

 

 

 

 

 

 

1100고지의 휴게소입니다.

여기 오면 이곳에서 음료 간단하게 하고, 그냥 내려갔는데..

맞은편에 좋은곳이 있었다는 것을 이번에 알게 되었네요.

 

 

 

 

 

 

 

1100고지 도로입니다.

 

 

 

 

 

 

1100고지 휴게소 맞은편에 자연학습탐방로라고 습지보호지역 입니다.

평상시에 잘 모르는 곳이었는데, 이번에 처음 가봤는데 아주 좋네요.

 

 

 

 

 

 

 

 

 

해발 1100m 의 산위에 습지가 있다고 보호되어있는 곳입니다.

걷기도 좋고, 전체길이가 500m정도 될까.. 싶네요.

 

 

 

 

 

 

안내판을 보면, 생각보다 넓어보입니다.

 

 

 

 

 

 

 

 

 

 

 

 

 

 

 

 

 

 

 

 

 

 

중간중간 읽을 수 있는 글들도 사진과 같이 있고,

아이들 학습에도 도움이 될것 같네요.

 

 

 

 

 

 

 

 

 

 

 

 

 

 

 

 

 

 

 

 

 

 

 

 

 

 

 

 

 

 

 

 

 

 

제주도에서 많은 구경거리가 있고, 그중에 잘 모르던 곳, 안가본곳을 가보면,

늘 궁금한 것들이 많습니다.

 

이곳도 우연히 알아서 왔는데, 너무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