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식당] 서울불백-참숯불고기+김치찌개(마치광장.서구.관저동)

2020. 4. 13. 14:05지구별음식이야기/대전시먹거리

20200413



대전 서구 관저동, 마치광장입니다.

음식점이 많고, 차 없는 광장이 있어 아이들 데리고 와서 전동차 같은것 태워주고 하는 곳인데,

저는 밥먹으러 가끔 옵니다.


오늘은 서울불백 식당으로 향했습니다.

마치광장 가운데서 바로 보여서 이동했습니다.



엘리베이터를 타도 되고, 계단으로 걸어서 올라가도 됩니다.

여기는 대부분 2층건물입니다.




대표메뉴는 2가지 정도 있고,

입구 들어가기 전부터 알아볼 수 있게 해놨고,

사이드메뉴는 내부 메뉴판에 있습니다.


참숯불고기+김치찌개 = 1인 8,000원.

이거 가격대비 괜찮을 것 같아서 주문했습니다.

2명이 갔으니 2인분 주문하고, 참숯불고기는 나중에 추가로 1인분 더 주문해서 먹었네요.




여기 마치광장은 평일낮 점심때는 어디를 가도 한가하고,

저녁이나 주말에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곳이라

평일점심의 한가한 시간이 조용하고 좋습니다.



메인메뉴 2가지와 사이드메뉴들이 있습니다.

참숯불고기+김치찌개를 2인분 주문하고,

나중에 참숯불고기 1인분 추가했습니다.





기본반찬은 최소한으로 나옵니다.




참숯불고기와 김치찌개가 잘 어울립니다.

부르스타에 김치찌개가 올려지고, 끓기를 기다립니다.



묵은지가 안잘리고 길게 들어 있어서 가위로 잘라주었습니다.



참숯불고기의 짭짤한 간장양념에 묵은지 김치찌개가 서로 보완해서 맛있습니다.

김치찌개는 전형적인 칼칼함과 시큼함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참숯불고기의 불향도 좋네요.

밥한그릇 다 먹고, 한공기 더 주문해서 참숯불고기 1인분 추가하게 되었네요.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참숯불고기+김치찌개 조합 괜찮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