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4. 5. 11:00ㆍ철인뼈다귀™/자동차.정비.DIY
20190404
20190405
갑자기 어느순간 배터리가 방전이 되고, 충전이 되지 않았습니다.
낮에 한시간이 넘도록 시동을 걸어두었는데,
배터리는 충전이 되지 않아 점프선을 연결후 시동을 걸었습니다.
불행중 다행이라고 할까,
점프하면 시동이 걸리고, 배터리 전압은 14V 정도를 유지해주고 주행이 가능했습니다.
당장 배터리를 교환할 상황이 아니라 다음날 아침에 배터리를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배터리나 발전기 문제 있는지 체크하는 방법은
시동이 걸려있는 상태에서 배터리 전압을 측정했을때,
12~14V 정도의 전압이 일정하게 나오고 있는지 확인하고,
시동을 끄고 배터리 전압을 측정해보면 됩니다.
시동끄고 전압측정에서 12V 이내로 나오게 되면 발전기는 문제가 없고,
배터리가 문제가 있는 것으로 판단하면 됩니다.
타지역에 있었지만 인터넷으로 배터리 전문점을 찾아서 갔습니다.
기존의 배터리를 자동차에서 분리했습니다.
3년전쯤 교체한 배터리라고 이전차주에게 들었는데,
비싼배터리라고 했지만, 방전에는 답이 없으니 교체합니다.
배터리가 빠진자리입니다.
같은 회사 제품인 로케트 배터리를 장착했습니다.
80L규격의 배터리가 들어갑니다.
배터리는 인터넷에서 구입하는 것이 제일 저렴하다고 하지만,
최근에는 배터리전문점에서 장착해도 인터넷과 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경쟁을 해서 그런지 소비자입장에서는 많이 좋아졌습니다.
배터리 교체이후, 문제 없이 잘 운행중입니다.
아주 다행이도 발전기는 이상이 없는 판단이 되어 마음이 놓입니다.
배터리 교환은 3년정도 사용한다고 생각하고, 마음의 준비를 해두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배터리는 소모품이라 가성비 괜찮은 제품을 설치해서 사용합니다.
현대 i40왜건 배터리교체를 했습니다.
178,333km / 70,000원(기존배터리 반납조건)
목포의 배터리가게에서 교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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