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식당] 거멍국수-회국수(안덕면.사계리.산방산)

2019. 3. 5. 12:18지구별음식이야기/제주도먹거리

20190305



사진 오른쪽 뒤로 살짝 보이는 산능선이 산방산입니다.

제주도 안덕면 사계리에 위치하고 있는 국수전문점입니다.

제주도에서만 먹어볼 수 있는 국수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점심시간에 갔는데, 줄을 서지는 않았지만, 많은 손님들이 끊임없이 드나들고 있었습니다.



대표 메뉴들은 밖에서 사진으로 볼 수 있습니다.



내부는 깨끗하고 넓었습니다.

제주도에서만 2곳정도 운영을 하고 있는듯 싶은 국수집입니다.



혼자왔다고 하니 창가로 앉아달라고 합니다.

저처럼 혼자온 여성분도 창가에 앉아있었습니다.



국수치고는 가격이 살짝 비싼듯 하네요.

그래도 제주도에서 먹을 수 있는 국수들이고, 관광지라는 특성때문에 이해는 갑니다.

전복성게국수는 17000원이네요. ^^

재료가 제주도산 해산물이라 이해는 가지만, 국수인데 라는 생각은 안할 수 없었습니다.


저는 처음부터 먹고 싶었던 국수가 있어서 왔습니다.

회국수입니다.

비빔국수 종류로 다른 사람의 글과 사진을 보면서 먹고 싶다는 생각으로 찾아왔습니다.




혼밥 가능한 국수집이라.

마음편히 상을 받았습니다.


반찬3가지와 우동국물이 같이 나왔습니다.




제주도 특유의 밀면인듯한 굵은면발과

야채, 콩나물, 회가 올려진 비빔국수가 나왔습니다.



회도 당연히 제주도산으로 싱싱했습니다.



국물은 우동국물입니다.

회국수 먹으면서 잘 먹었습니다.



같이 제공된 비닐장갑을 끼고 손으로 비벼줍니다.

국수면발이 굵고, 넓은 접시에 나와서 젓가락으로는 비벼줄 수 없을것 같네요.

손으로 잘 비볐습니다.




보기에는 별로인듯 하지만,

맛은 있었습니다.



국수를 집어서 먹다보면,

회 한두첩씩 딸려와서 같이 씹는 식감이 좋네요.

새콤달콤한 양념장과 굵은면발도 좋아서 맛있게 먹었네요.

가격 빼고는 다 괜찮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