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이시돌목장.테쉬폰주택(제주도.금악리)

2019. 3. 3. 10:42지구별여행이야기/제주도

20190303 성이시돌목장.테쉬폰주택(제주도.금악리) - http://blog.daum.net/chulinbone/7574<현재게시물>

20190303 [제주카페] 우유부단-밀크티(성이시돌목장.한림읍.금악리) - http://blog.daum.net/chulinbone/7575



20190303



성이시돌목장에 왔습니다.

제주도 서쪽 한림면 금악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까운 거리에 새별오름도 있습니다.



우유곽 모양의 벤치도 있어서

감성사진 찍기 좋은 곳입니다.



성이시돌목장은 천주교와 관련된 것 같습니다.목장 주변으로 천주교 관련 시설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전체를 돌아보거나 하지 않는듯 합니다.



주차장에서 옆쪽으로 건물이 하나 보입니다.

테쉬폰이라는 건물로 국내에 여기만 있다고 합니다.



이라크에 있는 건축물이 기원으로 2000년전부터 전해내려오는 형태의 건물이라네요.

국내에서는 이곳에만 존재하나봅니다.




천막같은 디자인인데, 구조가 견고해서 오랜세월을 견딜 수 있다고 합니다.

이 건물은 1961년에 지어진 것으로 거의 60년이 되어가네요.



관광객들은 이시돌목장에 오는 이유가

테쉬폰 주택에서 감성사진을 찍으러 옵니다.



확실히 독특한 건축양식입니다.

주변의 나무들이 푸르게 되어도 그 나름의 멋이 있을것 같습니다.

지금은 아직 겨울에서 벗어나는 중이라 앙상한 가지들만 있지만

이 또한 이국적인 느낌의 운치가 있네요.









주변은 이시돌목장으로 넓은 초원입니다.

말을 풀어놓기도 하는데, 오늘은 아닌가봅니다.

말은 아래쪽 초원에 있었습니다.


목장, 초원 같은 풍경은 강원도나 제주도가 아니면 보기 힘든 풍경이라

평상시 못보던 사람들은 열심히 사진을 찍는 모습들을 보았습니다.




테쉬폰 주택 앞에는 컨테이너상점이 있는데,

이시돌목장에서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유기농우유도 팔고,




슬라이스치즈도 판매합니다.

9000원이네요.



덩어리치즈도 판매하는데 가격은 안물어봤습니다.

이거는 구입해도 못먹을 것 같네요.



슬라이스 치즈를 하나 구매했습니다.

2개사면 1개 더주는 2+1 한다고 했는데,

전부 혼자 먹어야 해서 욕심 안부리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만든 곳은 제주도가 아닌, 내륙이네요.

우유는 이곳에서 생산해도 치즈 생산은 내륙에서 하나봅니다.




테쉬폰주택을 돌아 다시 주차장쪽으로 갑니다.

주차장 옆에는 카페 우유부단 이 있습니다.

카페 우유부단은 따로 게시물 올립니다.




성이시돌 목장쪽도 개방이 되어 있는지 걸어들어 갈 수 있는것 같았는데,

모든 사람들이 테쉬폰주택, 카페 우유부단, 주차장옆 초원의 말 구경만 하고 가네요.

저도 비슷하게 움직였습니다.


이곳에서 나가서 5분거리의 나홀로나무로 이동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