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먹거리] 양양불게강정-불게강정.불게튀김(양양전통시장.강원도)

2018. 3. 14. 14:46지구별음식이야기/강원도먹거리

20180314




양양전통시장이 오일장(5일장)이라 갔다가 발견한 식당인데,

식당이라고 할 수 있는 테이블이 있는지 확인을 못해봤네요.

그래서 먹거리로 게시물 올립니다.


평상시도 포장판매만 하는 것인지 테이블에서 먹는 것인지는 물어보지 못했습니다.

아마도 대부분 포장만 하지 않을까 싶기는 합니다.


처음에는 호기심에 구경만 하고 갔다가, 나중에 시장 구경후 나오다가 구매했습니다.



우선 튀김기에서 튀겨냅니다.




왼쪽것은 튀김상태의 게입니다.

저렇게 튀겨진 것을 구매하면 10000원.

튀겨진 것에 강정양념을 더하면 2000원 추가해서 12000원 입니다.


저는 시식으로 먹어보고, 게튀김은 조금 느끼함이 있다 생각되어 강정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튀김상태에서 강정양념을 버무려 만드는데,




인근 속초가 닭강정이 유명해서 그 영향을 받은 것 같습니다.

게강정 본체를 담고,



떨어진 다리들까지 담으면 푸짐하게 많아집니다.

껍질까지 다 씹어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집게발도 씹어먹어집니다.


아몬드와 강정양념이 게맛에 어우러져 괜찮은 맛을 보여줍니다.

지금도 먹고 싶어지네요.^^


다른곳에서도 먹을 수 있을지 모르지만,

이곳에서 먹어본 여러가지 이곳만의 맛으로 기억하게 되었네요.

여기에서만 게강정을 판매한다고 하네요.

아래 댓글로 판매자분이 직접 달아주셨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