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식당] 청초수물회-해전물회(조양동)

2018. 3. 12. 14:44지구별음식이야기/강원도먹거리

20180312



속초에서 물회 하면, 바로 생각난다는 청초수물회 입니다.

물회관련 특허도 있다고 하는데,

저는 속초에 와서 지인의 이야기를 듣고 물회를 먹어보려고 왔습니다.


찾아온 곳은 깨끗하고 현대적인 새건물이었습니다.

본점이 아니고 이곳은 2호점인것 같았고, 카페도 있는것 같은데, 저는 1층에서 식사만 했습니다.




속초의 유명하고 대표적인 음식들도 판매하나봅니다.






점심시간이 지났지만, 손님들은 어느정도 있었습니다.




대표메뉴는 해전물회라는 것으로

해삼이나 전복, 멍게 같은 바다에서 나오는 먹거리들이 들어있습니다.




1인 셋팅입니다.

해전물회가 1인으로 식사하기는 비싸지만,

그래도 속초에 왔으니 이곳에서 먹을 수 있는 음식 한번은 먹어봐야 한다는 생각으로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해전물회는 이곳 청초수물회에서 대표 메뉴이고

싱싱한 전복이나 해삼들이 있어, 값어치는 한다고 생각되네요.







해삼, 전복, 날치알, 멍게, 회 등등 많은 것들이 들어있습니다.




전복




해삼




물회는 양념장, 살얼음등을 섞어서 시원하게 먹는 음식으로

아직은 쌀쌀해서 여름의 시원함보다는 춥다라는 느낌이네요.




어느정도 물회를 먹고나면,

면을 넣어서 먹고,




밥도 말아서 먹습니다.


물회는 이렇게 먹어야 먹은 것 같다라는 생각이네요.


잘 먹었습니다.


그런데, 섭국은 뭐지?

결국 못먹어보고 대전 집으로 돌아왔네요.

언젠가 기회가 먹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