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식당] 보원기사식당-부대찌개.제육백반.도토리손만두(근화동)

2018. 3. 5. 12:00지구별음식이야기/강원도먹거리

20180305




춘천의 어느 골목에 있는 보원기사식당입니다.

지나가다 골목 안에 위치한 것을 보고, 한바퀴 돌아서 다시 왔습니다.

바로 앞에 여러대의 차량이 주차할 수 있는 공터가 있는데,

점심시간 때에는 주차할 곳이 부족할 수 있겠다 싶기는 했습니다.




점심시간이 막 시작하는 때라 손님이 많지 않았는데,

식사중에 많은 손님들이 들어왔습니다.




우리는 일행이 5명이라 부대찌개와 제육백반을 주문했습니다.




반찬은 6가지 나왔습니다.

기사식당 답게 먹을만큼 많이 담겨나오네요.






고추부각은 오랜만이네요.








마늘무침도 나중에 나왔는데,

상당히 맵네요.




제육볶음에 따라나온 상추, 배추









렌지에 끓이면서 먹었습니다.

기사식당이지만, 일반 백반집 처럼 나옵니다.




밥에는 조가 들어있었습니다.

괜찮은 점심입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부대찌개입니다.

라면사리까지 들어있는 상태로 나옵니다.




부대찌개에 만두를 넣어주셨는데,

원래는 만두는 포함 안되어 있다고 했습니다.

음식 주문할때, 만두 좋아하는 일행이 있다고 이야기해서 넣어주셨는데,

만두는 직접 만든것이라고 했고,

만두피는 도토리를 갈아서 만든것이라 했습니다.


도토리손만두라서 색이 어두운색입니다.



도토리를 갈아서 만든 만두피를 사용한 만두라 집에서 만든 느낌입니다.

실제로 사장님이 직접 만들었다고 했으니 맞는 느낌이네요.


우연히 찾은 식당이지만, 맛있게 잘 먹고 나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