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외선적용 네비게이션용 후방카메라

2017. 1. 2. 08:30철인뼈다귀™/자동차.정비.DIY

20170102



네비게이션에 연결하는 후방카메라 입니다.

후방카메라를 네비게이션에 연결할때 필요한 것중 하나가 네비게이션과 카메라를 이어주는 영상신호선인데,

사진의 제품은 4극B잰더 라는 제품으로 주로 파인드라이브/아이나비 제품에 공용으로 사용됩니다.


네비게이션에 후방카메라를 설치하려고 할때, 꼭 필요한 부품입니다.

후방카메라는 범용으로 생산이 되고, 네비게이션마다 입력되는 전원, 영상, 접지 같은 것들의 순서가 달라서

그 순서를 변환해주는 잰더입니다.






인터넷에서 아이소라(ISORA)후방카메라제품이 널리 범용으로 판매가 되고 있는데,

저도 주로 아이소라 제품을 지인들에게 장착해주었다가, 본 게시물의 카메라는 어디 제품인지 이름조차 없는 것을 구하게 되어

후방카메라 리뷰를 간단히 해봅니다.(이전에 설치해준 제품들은 아이소라 제품들이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메뉴얼 하나 있는데, 안봐도 이해가 갑니다.

간단하게 설치할때 배선연결에 대한 내용이 있습니다.






후방카메라 / 카메라고정용 너트.와셔 / 약5m정도의 전용배선





전용배선은 3가지를 연결해야하는데,

후진을 넣었을때, 전원연결과

후방카메라와의 연결,

네비게이션에 영상을 연결하는 커넥터 입니다.





아이소라 제품과는 다르게 이 제품은 적외선LED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인 후방카메라는 저조도의 어두운 상황에서도 후진 불빛만으로도 어느정도 후방확인이 될정도로 성능이 괜찮습니다.


이 제품은 적외선을 내보내 후진시 좀더 밝게 보이도록 하는 제품입니다.

아직 설치한 차량이 없어서 확인을 제대로 하지는 못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적외선을 쏘지 않아도 어느정도 밝은 상태를 유지할거라 생각은 됩니다.




카메라에 연결된 배선중에 녹색/힌색의 얇은선이 있습니다.

이 선들은 각각의 역활이 있는데,


녹색을 잘라버리면, 화면에 주차도움선을 제거하게 되고,

자르지 않고 놔두면 주차도움선이 화면에 표시가 됩니다.

보통 네비게이션에서 주차도움선이 표시되어 있어, 자르지 않고 놔두면 주차도움선이 2개가 되는 경우가 있는데,

1개만 유지할때 자르거나, 네비게이션 설정에서 주차도움선을 제거하거나 합니다.



힌색선은 카메라 영상의 상하반저에 대한 것으로

트렁크가니쉬에 설치하거나, 번호판볼트에 설치하는 위치에 따라 영상이 뒤집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영상을 바로보이게 할때, 자르거나 유지합니다.


보통, 트렁크 가니쉬에 설치할때는 자르지 않고 유지하고,

번호판에 설치할때 힌색선을 잘라야 제대로 영상이 보입니다.


설치작업할때는 필히 영상의 상하반전에 대한 것을 체크한후 작업해야합니다.




처음으로 구매해본, 적외선적용된 후방카메라입니다.

곧 지인의 차량에 설치 예정으로 안전하게 운전하도록 도움이 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