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아반떼 파인드라이브 IQ IoT1.0+아이소라 후방카메라 가니쉬 작업

2016. 8. 10. 14:00철인뼈다귀™/자동차.정비.DIY

20160810



잘 알고 지내는 동생이 타고 다니는 아반떼입니다.

얼마전부터 타고 다녔는데, 네비게이션과 후방카메라가 장착이 되어 있지 않아서

며칠전부터 전화통화로 약속을 잡고 작업하기로 했었고,

오늘 만나서 2시간정도 작업을 했습니다.

전문적인 업자가 아니다보니, 작업할 장소가 마땅하지 않아 다리아래 그늘에서 작업을 했네요.





후방카메라 배선을 연결하면서 난관에 부딪쳤다가 해결한부분이 있는데, 뒷자리 시트입니다.

배선을 트렁크로 보내려고 하다보니 뒷자리 시트를 떼어내야 하는데,아래쪽 앞쪽을 들고, 당기면 빠져야 하는데,

빠지지 않아서 고생하다가, 찾은것이 등받이하고 아래시트 사이에 아래시트를 고정하는 12mm볼트 였습니다.


시트 사이로 더듬어서 12mm 볼트를 2개 풀러주면 아래 시트가 분리가 되고,

등받이는 좀전에 풀러준 12mm 볼트 옆에 각각 2개씩 12mm 볼트가 있어서 풀러주고, 위로 들어올리면 등받이도 분리가 됩니다.


그리고, 운전석 A필러, 웨더스트렙, 내장재, B필러, 위쪽 순서로 배선을 매립해주면 배선정리도 됩니다.







후진등 작동할때 후방카메라 전원 들어가야 해서 후진등 배선 테스터기로 찾아서 연결해줍니다.





아반떼의 경우 번호판이 길어서 후방카메라가 중앙에 위치하기 위해서는 트렁크 가니쉬 중간쯤에 위치를 해야하는데,

중간에는 트렁크멍텅구리스위치자리가 있어서 약간 옆에 구멍을 뚫고, 후방카메라 위치를 잡아서 고정해 주었습니다.





후방카메라가 잘 설치가 되었네요.





제차는 구입때부터 맵피가 내장이 되어 있어 사용하고있지만, 새로 구입하는 지인들에게는 파인드라이브를 추천합니다.

파인드라이브 IQ IoT 1.0 모델입니다.

요즘 파인드라이브 모델중에 가장 많이 보급되고 있는 제품이라

검증된 제품입니다.








후방카메라가 잘 들어옵니다.

후방카메라를 설치할때는 설치전에 먼저 작동이 정상적으로 잘 되는지 체크하는 것을 우선시 해야합니다.


이 작업도 시작전에 먼저 테스트를 했었습니다.


오늘도 잘 마무리 되었네요.

안전하게 사고 없이 안전운행하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