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리동행복벼룩시장(매주토요일4월~11월까지)

2016. 4. 30. 11:01지구별여행이야기/전통시장.플리마켓

20160430


20150516 대전 중리행복벼룩시장 구경하기(매주토요일) - http://blog.daum.net/chulinbone/4652

20160430 대전 중리동행복벼룩시장(매주토요일4월~11월까지) - http://blog.daum.net/chulinbone/5483<현재게시물>





올해도 시작했네요.

매년 4월 부터 11월까지 매주 토요일

중리행복길 이라는 길을 차없는 거리로 만들어 놓고,

벼룩시장이 열립니다.


매주 토요일에 열리는 것을 알았지만,

내가 사는 동네가 아니다 보니 1년만에 찾은 듯 하네요.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하네요.

차 없는 거리는 오전9시부터 오후5시까지.




도로 양쪽을 가득 채운 판매자들이 다양한 물건들을 가지고 나와 판매를 합니다.

주로 집에서 사용하다가 필요 없어진 물건들이 많은데,

아이들 장난감, 책, 옷 같은 것들이 제일 많고,


수공예품들도 나오고,

골동품들도 나옵니다.





판매자를 하려면, 접수/등록 절차가 있습니다.









옛날돈, 우표도 나왔네요.

어떤 어르신은 몇만원을 주고 한뭉텅이를 사가지고 가시기도 했습니다.








퀼트가방도 나왔는데,

가격은 물어보지 않았습니다.

퀼트는 비싸다.. 라는 인식이 있어서..^^





직접 뜨개질로 만든 수세미도 한가득 있네요.






여자분들이 사용하던 신발, 악세사리도 많이 나옵니다.








중간쯤에는 연주를 하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새 제품도 많고,

중고 제품도 많아서 구경하는 시간도 한참 걸립니다.

















한쪽에서는 인공심폐술 에 대한 교육도 이루어지고 있었습니다.

다양한 체험도 가능하도록 운영진에서 노력하고 있는 모습이 보이네요.














약 500m 정도의 거리를 가득 메운 사람들이

북적거리는 사람사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올해 몇번이나 더 올지 모르지만, 즐거운 흥이 있는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