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맛집] 임진강장어구이-한방장어소금구이.산더덕장어구이.간장양념구이.장어탕(유성구.봉명동)

2016. 4. 28. 13:00지구별음식이야기/대전시먹거리

20160428


20140701 [대전맛집] 임진강장어-한방장어소금구이(유성구.봉명동) - http://blog.daum.net/chulinbone/3755

20160428 [대전맛집] 임진강장어구이-한방장어소금구이.산더덕장어구이.간장양념구이.장어탕(유성구.봉명동) - http://blog.daum.net/chulinbone/5472<현재게시물>





임진강 장어는 두번째 방문이네요.

2년전쯤 한번 왔었고, 오늘 다시 방문.

유성에 있는 곳으로 좋은재료와 그에 맞게 맛있는 장어를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뒤편에 주차장이 있습니다.

식사시간때에는 주차장이 가득 찰 정도로 북적거리기는 하지만, 식사시간을 조금만 벗어나면 주차도 충분히 여유가 있습니다.





요즘 건강에 관심이 많은만큼 나트륨줄이는 것에 동참하는 식당이기도 하네요.




2년전에 왔을때 보다 유명인들의 싸인이 늘었네요.





넓은 홀과





방들이 있습니다.





4명이 앉을 수 있는 방으로 안내를 받았습니다.

오늘은 나도 손님으로 초대받아서 함께한 자리입니다.

어쩌다 보니 내가 제일 먼저 와서 기다리게 되었네요.




음식에 대한 정보를 앉아서 일행을 기다리면서 수저받침으로 나온 종이에서 알 수있는 것들이 있었습니다.


반찬이 발효음식이라는 것과

짱아찌류, 배추김치, 물김치, 파김치, 오이지 모두 절임종류가 맞네요.

제철반찬 같은 것으로 신경써서 만든다는 이야기네요.

그리고, 기본적으로 매실효소를 사용해서 반찬들을 만든다고 합니다.

건강한 먹거리를 만들어 제공한다는 것을 알 수 있네요.


그리고, 메인 메뉴인 장어가 국내에서 제일 좋은 것이라고 써있었는데,

실제 나온것 보면 아주 훌륭합니다.




반찬들이 셋팅이 됩니다.







반찬들이 전부 이곳에서 재료를 구입해서 만들어 손님들에게 제공이 됩니다.

나중에 사장님에게 들었습니다.





한방소금구이 입니다.

한판에 62000원.


장어는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가격대의 먹거리라 부담이 되는 것은 사실이지만,

건강식으로는 최고의 음식이기도 합니다.




한방소금구이로 나온 장어는 아주 실하고 큼직합니다.







직원분이 오셔서 직접 구워주시기 때문에

앉아서 기다리기만 하면 맛있는 장어를 먹을 수 있습니다.



잘라진 장어를 세워서 속까지 잘 익히고,





8년된 간장소스를 찍어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장어 자체도 비린내가 없지만, 소스가 장어의 맛에 감칠맛을 더한다고 해야하나..

소스가 짜지 않게 맛있게 먹을 수 있게 합니다.




산더덕장어구이도 나왔습니다. 1인분 31000원. 정도 합니다.

내가 돈을 낸것이 아니라 사진의 산더덕장어구이가 1인분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양념이 된 장어 위에 더덕이 올려져 있습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잘구워진 양념된 장어와 빨갛게 양념된 더덕을 함께 먹으면

그냥 건강해지는 느낌입니다.

더덕향이 장어와 잘 어울리네요.

쌉싸름하며 맛있네요.






이어 나온 간장양념 장어구이입니다.

1인분에 28000원 정도 합니다.




간장의 짭짤한 맛이 잘 베어 있어서 맛있네요.

이곳 임진강장어는 좋은장어를 사용해서 제공해주어

언제가도 맛있는 장어를 먹을 수 있습니다.




후식으로 장어탕이 나오고,




11곡밥도 나왔습니다.



장어탕은 시원하고 비린맛 같은 것을 느낄 수 없어 좋습니다.

11곡밥은 11가지 곡식이 들어 있는 밥으로

먹으면서 여러가지 생각을 하게 되네요.

다양한 곡식이 어우러져 씹는맛이 각각 달라 일반적인 쌀밥과는 다릅니다.

잡곡밥 좋아하는데, 11곡이라니.. 너무 좋네요.^^




된장국도 나옵니다.

된장국도 맛있습니다.




소면도 주문했네요.

이쯤되니 배부릅니다.

소면도 맛있네요.




후식으로 수정과를 마셨습니다.

장어와 반찬들 다 먹고난 후 수정과를 먹으니 깔끔하게 마무리 되는 느낌입니다.


정말 맛있게 잘먹은 시간이었습니다.

잘 먹었습니다.^^